Breaking
멀티페이지
놓치면 “쌩돈” 날리는 기분 드는 청년 지원 정책 4
2019-09-11 13:46:49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정부에서는 취업, 주거, 교통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몰라서 놓치는 혜택도 있을 수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청년 지원 정책을 소개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한 제도다. 자신이 선택한 연수만큼 근속하면 성과보상금 형태로 만기 공제금을 받을 수 있다. 2년형은 본인부담금 400만원을 포함해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3년형 만기 공제금은 본인부담금 600만원을 포함해 총 3000만원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발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지원하는 제도다.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된다. 취업 후 3개월 근속한 경우 취업성공금도 받을 수 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포인트로 지급되며 취업 준비하는 동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식비, 교통비, 학원비, 면접 구매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은 교통 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청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자바우처 형태로 월 5만원 교통비를 지원한다. 교통비는 버스, 지하철, 택시 이용을 비롯하여 자가용 주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가자가 2년 또는 3년 매월 근로소득으로 저축하는 금액의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 예산 및 시민의 후원금 등으로 적립 지원하는 통장이다. 예를 들어 10만원을 저축하면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인천에서는 드림 For 청년 통장,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을 진행하고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