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일반기사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율무' 다양한 효능있어…단, '임산부'는 섭취 피해야 해
2019-08-26 15:30:06
김수연
▲볶은 율무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율무는 현미, 귀리 등과 함께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활용된다. 최근 볶은 율무 효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래에서 율무의 효능과 율무 먹는 법, 율무 고르는 방법, 율무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율무 효능

율무는 소화기능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혈당 조절을 역할 역시 하는데, 볶은 율무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다. 혈압 및 혈당을 조절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 예방에 좋다. 이외에도 율무는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항산화작용을 해 항암에 좋은 음식이다. 율무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데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율무 칼로리에 비해 더 높은 포만감을 준다.

▲율무 가루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율무 먹는 법

율무는 밥을 먹을 때 율무밥으로 활용해도 좋은 볶은 율무와 바나나, 우유 등과 함께 갈아 쉐이크처럼 먹어줘도 좋다.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먹기에 힘겹지 않을 것이다.

▲율무 고르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율무 고르는 법

좋은 율무를 고르는 방법은 겉의 색깔과 씨눈을 보는 것이 좋다. 좋은 율무는 연한 갈색을 띠고 있다. 또한 씨눈이 붙어있고 겉면에 윤기가 돈다.

▲율무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율무 부작용

율무는 본래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이다. 때문에 몸이 찬 사람들이 먹게 되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율무에는 소량의 독소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때문에 볶아 먹는 등의 열을 가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율무는 임산부가 피해야 하는 음식이다. 유산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는 율무를 피하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