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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민구호식품으로 사용되는 '모링가' 효능, 약 90여 가지의 영양성분이 있어…부작용은?
등록일 : 2019-08-27 16:21 | 최종 승인 : 2019-08-27 16:21
김수연
▲모링가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모링가는 총 90여 가지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모링가는 생명력 역시 강하기 때문에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기도 한다. 아래에서 모링가의 효능과 모링가 먹는 법, 모링가의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기적의 나무라고 불린다. 또한 난민구호식품으로도 사용된다. 우선, 모링가에는 철분, 칼슘, 비타민C, 아연 등이 함유돼 있다. 아연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돕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혈당관리를 돕는다. 또한 모링가에는 셀레늄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셀레늄 성분은 체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질환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모링가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염증억제가 있다. 모링가 속 엽록소는 우리 몸 속에 있는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모링가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 먹는 법

모링가는 모링가추출분말가루, 모링가환, 모링가캡슐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모링가분말을 통해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을 수도, 물에 섞어 모링가차로 먹을 수도 있다. 모링가추출분말 기준 모링가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2g이다.

▲모링가의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는 과다섭취 시 부작용이 올 수 있다. 모링가의 부작용 증상으론 복통, 설사, 복부팽만감 등이 있다. 또한 모링가는 임산부의 경우 섭취를 피해야 한다. 모링가는 자궁수축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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