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공짜로 이코노미에서 '일등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꿀팁 6
2019-09-11 13:37:34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오랜 비행 시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하면 불편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일등석이나 비즈니스석을 선택하기에는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된다.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 아티클에서는 경제적 부담 없이 일등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매너 있는 행동

좌석 업그레이드 결정권자는 항공사 직원이다. 이에 항공사 직원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이트 직원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좌석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았을 때는 초콜릿과 같은 작은 선물을 하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념일 이용

생일, 신혼여행 같은 특별한 기념일에는 특별 서비스로 좌석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경우가 있다. 특별 기념일임을 승무원에게 어필해보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특가 항공권 이용

출발 날짜 직전에 남은 항공권을 싸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를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비즈니스석이나 일등석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항공사들은 이 특가 티켓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는다. 이에 이 특가 상품을 잡기 위해서는 수시로 항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야 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일리지 이용

적립한 마일리지로 좌석 등급을 높일 수 있다. 세금은 별도로 내야 한다. 다만, 마일리지는 사용 기간이 있다. 사용 기간이 지나기 전에 꼭 사용해야 한다. 간혹 항공사가 아닌 다른 곳에서 마일리지를 얻는 경우가 있다. 항공사에서 적립한 마일리지 외에는 사용할 수 없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크인 시 업그레이드

마일리지가 없을 때는 체크인 시 업그레이드하자. 프리미엄 좌석이 남아 있고 업그레이드 리스트가 없을 때는 할인된 가격으로 좌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미리 구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 좌석을 얻을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깔끔한 옷

캐주얼한 옷을 입었을 경우 다른 일등석 승객들에게 환영받지 못할 수 있다. 이에 캐주얼한 옷을 입은 승객은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승무원들이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때 보는 것 중 하나가 옷이다. 깔끔한 옷을 입은 승객에게 일등석 기회가 갈 확률이 높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