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Eco/Env Korean
세계 최초의 LWA 소형 셀 솔루션 출시
등록일 : 2017-02-23 18:00 | 최종 승인 : 2017-02-23 18:00
정세진

[리서치페이퍼=정세진 기자]

대만의 통신 및 광대역 장비 제조업체 서콤(Sercomm Corporation)에서 23일 LTE-WLAN 어그리게이션(LWA)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기업급 소형 셀을 출시했다.

대만 최대의 통합 통신서비스 기업인 청화 텔레콤(Chunghwa Telecom)이 채택한 서콤의 LWA 소형 셀은 향후 상업적 배치 계획에 들어갈 예정이다.

LWA는 2016년 Release 13의 일환으로 3GPP에 의해 표준화됐다. 서콤의 LWA 소형 셀 솔루션을 이용하면 효율적인 통합 LTE와 와이파이 이종망(HetNets)을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통신사는 최대 400Mbps의 다운로드 속도로 32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WA 소형 셀은 셀룰러 데이터 트래픽을 제거함으로써 인터넷 트래픽 혼잡을 줄이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프리 5G(pre-5G) 차세대 네트워크가 신속하게 개발되는 가운데, 최근 4K HD 영상과 가상현실(VR) 게임 같은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이 더욱 다양화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LWA는 제한적인 범위의 자원 활용도를 최대한 높이고, 이종망(HetNet) 컨버전스 동향에 대처하고자 면허 대역과 비면허 대역을 연계하는 통신사 통합을 위한 대안적인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제임스 왕 서콤 CEO는 "우리는 유선-모바일 컨버전스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는데 상당한 R&D 자원을 투입했다"며 "LWA 소형 셀 덕분에 모바일 통신사는 4G LTE와 와이파이를 원활하게 통합함으로써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대만에서 모바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단행한 청화 텔레콤과 함께 손을 잡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청화 텔레콤과 서콤은 통신 서비스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서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7(MWC 2017)에서 IoT(Internet-of-Things, 사물 인터넷) 시리즈 전체를 비롯해 신제품 LWA 소형 셀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서콤의 LWA 소형 셀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992년에 설립된 서콤은 단순하고 저렴한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에 초점을 맞춰 왔다.

대만 타이베이에 본사가 있는 서콤의 국제 사업 네트워크는 북미,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관리하며, 이들의 고객 기반은 세계 최고의 ODM, 통신사 및 시스템 통합 사업자 등을 포괄하고 있다.

[리서치페이퍼=정세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