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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최대의 난제 '변비' 탈출 돕는 효자 음식 5
등록일 : 2019-08-28 16:23 | 최종 승인 : 2019-08-28 16:23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화장실은 항상 가고 싶지만 가도 결과는 없고 고통은 계속된다. 심하면 이 변비 때문에 다른 일에 집중하지 못하기도 한다. 화장실 잘 가는 것만으로도 삶이 질이 달라진다. 변비 탈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다. 변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말린 과일

시중에서 판매되는 말린 과일에는 건포도, 말린 자두 등이 들어있다. 말린 과일을 구성하는 이 과일들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돼있다. 식이섬유는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화장실 성공률은 높아지고 화장실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어들 것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귤류 과일

감귤류 과일에는 오렌지, 레몬, 자몽 등이 있다. 감귤류 과일은 변비 완화에 제격이다. 한 개의 자몽으로 하루 필요한 섬유소 10분의 1을 얻을 수 있다. 껍질까지 먹으면 효과가 커진다. 껍질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있다. 이 펙틴 성분은 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효능이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콩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콩을 먹으면 속이 부글거려 콩 섭취를 꺼리는 이들이 있다. 이러한 증상은 변비 탈출을 위한 작은 대가일 수 있다. 식단에 콩을 넣자. 화장실로 달려가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브로콜리를 꾸준히 먹으면 규칙적으로 화장실에 갈 수 있다.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뜨거운 물에서 조리하면 섬유질이 날아갈 수 있다. 사과, 크랜베리 등을 곁들여 샐러드로 먹는 것이 좋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구마

고구마는 다른 음식보다 변비 증상 완화에 더 효과적이다. 고구마 한 개에는 하루 필요한 섬유질의 15%가 함유돼있다. 아울러, 고구마의 섬유질은 불용성 섬유질로 대변에 물을 더해 더 빨리 몸에서 배출되도록 한다. 맛있는 고구마도 먹고 변비 탈출도 성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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