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아기 구내염 증상과 원인 총정리 ‘잘 먹던 우리 아기가 밥을 안 먹어요’
2019-08-29 09:47:56
박희연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아기 구내염 증상, 아기구내염 원인(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과로, 극심한 스트레스는 성인 구내염 증상을 불러올 수 있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구내염 증상은 입안에 염증이 생겨 무언가를 먹거나 마실 때 통증을 유발하고 생활 속 불편함을 가져온다. 특히 말을 할 수 없는 아기 구내염 초기증상은 성인 구내염 증상보다 더 큰 통증을 느끼고 눈으로 구별하기 어려워 더 주의해야 한다. 이에 유아 구내염 증상과 아기 구내염 원인, 아기 구내염 빨리 낫는 법을 알아봤다.

▲유아 구내염 증상, 아이 구내염 증상, 성인 구내염 초기증상(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기 구내염 증상

평소 반찬 투정 없이 고루 잘 먹던 아기가 평소 좋아하던 간식도 거부하고 고열과 잠을 이루지 못한다면 아이 구내염 증상을 의심해야 한다. 특히 유아 구내염 증상은 유행성 질환과 동반되는 경우가 많고, 9세 이하 아이에게 쉽게 발병한다. 또 구내염 치료로 구내염 증상이 사라졌다고 해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아기 구내염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성인 구내염 증상은 크게 헤르페스성 구내염과 아프타성 구내염, 괴저성 구내염, 곰팡이 구내염 등으로 나뉜다. 아기 구내염 증상은 구내염 잠복기 3~7일 이후 ▲입안, 목구멍, 잇몸, 혀, 입술 등에 수포와 궤양 ▲입안이 화끈거리고 따가운 통증 ▲눈으로 볼 수 있는 구강 점막의 붓기 ▲고열이 동반되고 침을 많이 흘린다 등이다. 구내염 전염 기간에는 성인·아기 구내염 전염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편, 구내염·수족구 차이를 헷갈리는 이들이 있는데, 아프타성 구내염 증상은 손과 발이 아닌 입안에만 수포가 발생하는 질환이며 수족구병 초기증상은 손과 발, 입안에까지 물집이 생기는 질환이다. 아기 구내염 증상은 아기 수족구 증상과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구내염 병원을 반문해 입병 낫는 법인 구내염약(알보칠), 구내염 패치로 빠르게 구내염 치료하는 게 좋다.

▲아기 구내염 원인, 아이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아기 구내염 빨리 낫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이 구내염 원인, 아기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유아 구내염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과로 ▲호르몬 변화 ▲구내염 비타민 B12 결핍 ▲철분 부족 증상 ▲엽산 부족 증상 ▲세균과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 ▲구강 내 위생 불량 ▲영양 불균형 등이다.

구내염 증상은 특별히 구내염 치료하지 않아도 1~2주 정도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료되지만,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열이 계속 나기 때문에 구내염 치료받는 동안 탈수 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줘야 한다. 또 유아 구내염 빨리 낫는 법은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당분간 보내지 않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