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피부에 양보하세요" 5살은 어려 보이게 만들어주는 천연 재료 4
등록일 : 2019-08-29 09:59 | 최종 승인 : 2019-08-29 09:59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 사람들은 많은 것을 투자한다. 깨끗한 피부만으로도 사람 인상이 달라 보이며 나이도 어려보이게 한다. 온라인 미디어 웹엠디는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천연 재료를 소개했다. 화장품 고를 때 눈 여겨봐야 할 천연 재료를 소개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를 보호하며 염증 억제에 효과적이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습진이나 건선 같은 피부 질환에 좋다. 코코넛 오일의 치명적인 단점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것. 여드름이 나기 쉬운 부위에는 코코넛 오일을 안 바르는 것이 좋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녹차

녹차는 피부 노화를 막는다. 아울러, 녹차는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녹차의 폴리페놀은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에 녹차 성분이 포함된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보호 효과가 더 크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어버터

시어버터는 보습제 제조에 많이 사용된다.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이에 시어버터는 습진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울러, 시어버터 성분들은 염증 억제에 효능이 있다.  시어버터는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콩은 피부 건강에도 좋다. 콩의 이소플라본은 피부 색소 침착을 막는 데 효능이 있다. 피부 톤을 고르게 유지해준다. 콩은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 아울러, 콩은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콩은 특히 폐경기 여성에게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