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시간 남아도는 '백수 시절' 꼭 해야 후회 안 하는 리스트 5
2019-09-11 13:21:12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백수 기간에는 돈이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24시간이 내 시간이라는 아주 매력적인 특권이 있다. 시간에 있어서만큼은 백수가 제일 부자다. 이에 백수 기간에는 그동안 못했던 일들을 실컷 할 수 있다. 재취업 전에 꼭 해야 할 백수 생활 리스트를 알아보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행

일할 때는 여유롭게 시간을 내 여행을 떠나기 힘들다. 모든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백수 기간은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그동안 업무로 지쳤던 일상에 여행으로 활력을 불어넣자. 여행의 기억은 재취업한 후에도 힘이 된다. 여행 중 찍은 사진은 잠시나마 현실을 잊게 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독서

시간이 없어서 책을 못 읽는다는 것은 핑계라지만 직장 생활 중에 책 읽기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확실하다. 피로가 쌓여 주말에도 자기 바쁘다. 백수에게 널리고 널린 것은 시간이 아닌가. 그동안 못 읽었던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자. 책만 있다면 백수 생활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동

직장을 다니면서 운동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헬스장을 등록한 뒤에 몇 번 가지 않아 생돈을 날린 경험 한 번쯤 있을 것. 퇴근만 하면 진이 빠져 돈 생각도 잊은 채 집으로 향하게 된다. 백수 기간에는 일에 쏟던 에너지를 운동에 쏟을 수 있다. 재취업 전에 운동으로 체력을 기르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백수 기간은 단기간 다이어트하기 좋은 시기다. 단기간 다이어트는 성공률이 높다. 장기간 다이어트는 지치기 마련이다. 백수 기간을 이용해 독한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공부

자격증 공부나 외국어 공부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이런 스펙 쌓기 활동은 재취업에도 도움이 된다. 꼭 취업을 위한 것이 아니어도 된다. 백수 기간을 활용해 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것을 배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