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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안 찌면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 4
2019-09-23 19:18:51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다이어트할 때 가장 힘든 것 중 하나가 배고픔이다.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결국 음식에 손을 대는 일도 흔하다. 온라인 미디어 인스파이어는 체중 증가 없이 배불리 먹는 음식을 소개했다. 배고픔을 참지 못하겠다면, 포만감 높은 음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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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기 없는 고기

고기는 다이어트할 때 끊어야 할 음식으로 여겨진다. 실상은 그렇지 않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보다 포만감이 높다. 점심을 고단백 식단으로 먹으면 저녁 식사 때 먹는 양을 줄일 수 있다. 대신 고기를 조리할 때는 양념은 최소한으로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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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사과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찬다. 주스로 섭취하는 것보다 사과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사과 주스를 먹은 사람보다 사과 조각을 먹은 사람이 음식을 덜 먹었다. 자몽, 귤, 오렌지 등 감귤류 과일을 먹는 것도 괜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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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

감자는 탄수화물 식품이지만 저항성 전분을 활용해 먹을 수 있다. 저항성 전분은 몸에 흡수되는 것을 저항하는 전분을 말한다. 몸에서 천천히 빠져나가 포만감을 높이고 흡수되지 않아 칼로리도 낮다. 삶은 감자를 식힌 뒤 냉장고에 넣으면 저항성 전분이 만들어진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팝콘

짠 것이 당기면 팝콘을 먹자. 통곡물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다. 아울러, 팝콘은 대부분 공기로 이루어져 있어 포만감이 높다. 팝콘을 만들 때는 소금, 버터보다는 마늘,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로 맛을 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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