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고통 기간 연장하는 치아 교정 중 ‘절대 금지’ 음식 7
2019-09-18 10:34:40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치아 교정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 수고가 헛되지 않으려면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그중 하나가 음식이다. 온라인미디어 푸드잇세이프는 치아 교정에 방해되는 음식을 소개했다. 성공적인 교정을 원한다면, 다음에 소개하는 음식을 피하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탕

사탕은 치아 교정기에 엉킬 수 있다. 이 엉킨 사탕으로 인해 교정기가 손상될 수 있다. 아울러, 사탕은 치아에 달라붙는다. 이 달라붙은 사탕은 양치를 방해한다. 충치가 생길 위험이 커질 수밖에 없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견과류

딱딱한 견과류는 교정기를 부러뜨릴 수 있다. 치과에 가서 교정기를 수리해야 한다. 무슨 이유든 치과를 가는 일은 유쾌한 일이 아니다. 교정 중에 견과류가 먹고 싶다면 견과류 버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팝콘

팝콘은 교정 중 최악의 음식이다. 이 팝콘은 수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중 최악은 닿기 어려운 잇몸에 팝콘이 끼는 것이다. 교정기를 빼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다. 팝콘을 빼낸 뒤 다시 교정기를 착용해야 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껌 때문에 치아 교정기가 구부러질 수 있다. 이 구부러짐은 너무 미묘해서 눈치를 못 챌 수 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치아가 잘못된 방향으로 밀려나는 것이다. 이 손상을 복구하기 위해서 더 오랜 시간 교정기를 착용해야 할 수도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음

얼음은 치아에 금이 가게 할 수 있다. 교정기를 착용했을 때 금이 가면 이가 완전히 부러질 때까지 눈에 안 띌 위험이 있다. 아울러, 얼음은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치아 교정기를 부러뜨릴 위험이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치아 건강에 최악인 음식이다. 충치를 일으키는 주범이다. 탄산음료 속 산과 설탕이 치아와 잇몸을 무자비로 공격한다. 아울러, 탄산음료 중 일부는 치아에 교정기를 고정하는 접착제 기능을 약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채소

교정할 때 채소는 독이 될 수 있다. 채소 중에는 딱딱한 채소가 많다. 딱딱한 채소는 살짝 데쳐서 먹거나 갈아서 먹는 것이 좋다. 딱딱한 채소를 그대로 씹으면 교정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