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29살은 먹을 수 있지만 30살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5
등록일 : 2019-09-04 13:35 | 최종 승인 : 2019-09-04 13:35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은 나이를 불문하고 멀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30살이 넘어가면 우리 몸은 정크 푸드를 더더욱 견디기 힘들어진다. 온라인 미디어 푸드잇세이프는 30살 이후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소개했다. 성인병 위험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다음 소개하는 음식을 멀리하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첨가물이 들어간 요거트

요거트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하지만 첨가물이 들어간 요거트에는 설탕이 다량 함유돼 있다. 건강을 생각해서 요거트를 먹는다면 플레인 요거트나 그릭 요거트를 먹어야 한다. 이 요거트는 소화기 건강에 좋다. 맛을 내고 싶다면 직접 과일을 넣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빨대로 먹는 음료

피부 건강을 위해서 빨대는 멀리해야 한다. 빨대 사용은 입가에 주름을 만든다. 25세 이후에 피부의 콜라겐이 분해되기 시작하는데, 이때 반복적인 동작으로 주름이 생기기 쉬워진다. 빨대로 음료를 마실 때 나오는 입 모양도 주름을 만든다. 빨대는 피부와 환경을 생각해서 멀리하는 것이 좋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밀가루빵

밀가루빵은 혈당을 상승시킨다. 나트륨도 많은 편이다. 반면에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와 섬유질은 거의 없다. 밀가루빵 대신 통밀빵을 선택하자. 통밀빵에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과일 주스

과일 주스가 과일처럼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대부분 상업용 주스는 단맛을 높이기 위해 설탕을 첨가한다. 과일 주스는 종종 저온 살균되는데, 열에 민감한 영양소는 이 과정에서 이미 모두 파괴됐을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버터 바른 전자레인지 팝콘

나이가 들면서 신경 쓰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뇌 기능이다. 뇌 건강을 위해서는 팝콘을 멀리해야 한다. 전자레인지 팝콘은 뇌에 해로운 음식이다. 버터는 기억력을 떨어뜨리는 트랜스지방으로 가득 차 있다. 팝콘은 뇌세포를 파괴하고 뇌의 염증을 증가시킨다.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