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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 1도 없는 꿀피부 만들려면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5
등록일 : 2019-09-05 10:41 | 최종 승인 : 2019-09-05 10:41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이가 많다. 여드름은 식습관과도 관련이 있다. 온라인 미디어 헬스앤휴먼은 여드름 제거를 위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를 소개했다.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라면, 다음 소개하는 영양소의 도움을 받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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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탄수화물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콩, 채소와 같이 복합 탄수화물이 함유된 음식은 인슐린 유지에 도움이 된다. 밀가루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밀가루는 영양분을 제거한 후 인공적으로 농축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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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A

비타민A가 부족하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비타민A를 영양제를 통해 보충할 때는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 비타민A는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비타민A가 많은 음식은 동물 간, 달걀, 해조류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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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건강한 몸을 위해 꼭 필요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항산화제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기적의 기름이라 할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달걀, 생선 기름, 해산물 등에 함유돼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대장에 사는 유익균으로, 음식을 소화하고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발효 음식에는 이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이 들어있다. 김치, 요구르트, 우유, 치즈 등이 대표적이다. 단,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유제품은 여드름을 악화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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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C

비타민C는 면역력 높이는 비타민으로 알려졌지만,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다. 여드름 때문에 생기는 흉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은 많다. 오렌지, 자몽 같은 감귤류 과일을 비롯해 딸기, 블루베리, 시금치 등 다양한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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