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뉴엠'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국가공인자격증 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국비지원 수강을 듣기 위해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발급이 가능하다. 국비지원 수강은 100% 전액 무료이기 때문에 평소에 직장 다니면서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에 관심이 있었던 직장인은 이번 국비지원 개강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아동과 청소년, 노인 및 여성, 장애인 등의 계층들이 겪고 있는 문제해결과 대안제시를 위해 의사소통과 설득,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 등의 업무가 사회복지사의 주요 업무이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먼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최종학력에 따라 응시자격이 달라지게 된다. 최종학력이 전문대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 대학교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각계각층의 사회복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의 중장기인력수급 수정전망에 따르면 사회복지사는 향후 10년간 2만 4천명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됐으며 오는 2022년까지 총 1만9000여명의 사회 복지 전담 공무원을 채용할 것으로 예정 되어 있다. 게다가 사회복지사는 나이에도 제한이 없어서 노후를 대비 하기 위해 관심을 가지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주로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과 장애인복지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국비지원 수업은 자부담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사회복지사1급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다" 며 "문의를 주시는 직장인에게 1:1 전문 학습플래너가 국비지원 자격조건, 국비지원 혜택,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친절하게 무료상담을 해드리며 수강 시작하는 시기부터 수료 하는 시기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과정을 지원해드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이외에도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시간, 장소에 제약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국비지원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