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내 집 장만 10년 앞당기는 저축 방법 6
등록일 : 2019-09-06 09:07 | 최종 승인 : 2019-09-06 09:07
김지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원 기자] 집값이 계속 오르면서 집값 모으기가 하늘의 별 따기가 된 지 오래다.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 아티클은 집 장만을 위한 저축 방법을 소개했다. 내 집 장만이 목표라면, 다음 소개하는 저축 방법을 참고하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물건을 판다

집에 있는 물건 중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중고로 팔자. 6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물건은 앞으로도 사용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생각보다 많은 돈을 벌 수 있을지도 모른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목표를 설정한다

구체적으로 몇 년 안에 얼마를 모을 것인지 목표를 설정한다. 그러면 한 달에 저축해야 하는 금액을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고 저축을 실행에 옮기기 더 쉬워진다. 저축 금액을 맞추기 위해 매일 어떤 부분을 절약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창업한다

요즘은 창업할 수 있는 길이 넓어졌다.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사업으로 발전시켜보자. 만약 당신이 개를 좋아한다면 개 산책 서비스를 시작해 볼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투잡을 시작한다

창업이 어렵다면 투잡을 선택할 수 있다. 여유롭게 TV 볼 시간이 있다면 투잡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요즘에는 투잡으로 할 만한 일들이 많다. 틈틈이 번 돈이 집 장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적금을 든다

적금을 들면 돈을 강제로라도 묶어놓을 수 있다. 적금 금액은 월급날 자동으로 이체되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아예 없는 돈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적금이 만기 되면 주식시장에 투자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절약한다

돈을 많이 쓴다면 집 장만까지 가는 길이 점점 더 길어질 것이다. 불필요하게 나가는 돈을 줄여보자. 매일 커피 사는 돈만 아껴도 1년이면 큰돈이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