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올해 10월 중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시행이 예고되면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주거대체상품인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눈길이 몰리는 가운데 신규 오피스텔 청약경쟁률이 높아지고 거래량도 소폭 상승했다.  

한국감정원 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1월~3월) 전국 오피스텔 거래량은 3만4552건에서 2분기(4월~6월) 3만5362건으로 2.34%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민간 택지 분양가 상한제 시행에 이어 청약 관련 추가 규제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신규 아파트 당첨 문턱이 높아질 전망이다. 반면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시행사 보증 방식으로 대출 지원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서는 소유권 등기 이전까지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지만 그 외 지역은 자유롭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은 9월 중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도 안산시 최초의 1군건설사 브랜드 오피스텔'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은 도보거리로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갖춰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지하철 4호선 과천선(금정~남태령 구간) 급행화 사업이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으로 급행노선을 이용하면 안산 중앙역에서 사당역까지의 이동 시간은 30분대다. 여기에 신안산선, 수인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시흥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까지 44.6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9월 착공에 들어가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수인선의 경우 현재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과 2단계 인천~송도 구간이 개통됐으며, 3단계인 한대앞~수원 구간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한양대(안산캠퍼스)~중앙역~여의도 구간이 기존 100분에서 25분으로 줄어들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되며, 중앙역에서 두 정거장인 초지역에 인천발 KTX 노선이 2021년 개통될 예정으로 안산이 쾌속 광역교통망의 중심지로 변모될 예정이다.  

또한 안산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단지 바로 옆에 롯데백화점(안산점)과 도보권에 뉴코아아울렛(안산점)이 위치해 있으며 이외에도 롯데마트(안산점), 홈플러스(안산점)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안산중앙공원과 안산천, 원고잔공원 등이 가까워 산책과 운동도 즐길 수 있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은 지하 6층~지상 23층, 3개동, 전용면적 20~57㎡ 총 702실 규모로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인 주거용 평면을 적용하고 주방과 거실을 분리한 평면설계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빌트인 가전과 붙박이장 등이 있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최상층인 23층에는 다락세대 9개 호실과 복층 펜트하우스 3개호실을 배치해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혀 원룸부터 신혼부부, 3인 가족 수요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준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에는 안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사이를 잇는 스카이 브릿지 공법을 적용해 14층 하늘에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하며 안산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이 생긴다.  

여기에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길이 130m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조성되고, 아트리움, 에스컬레이터, 누드엘레베이터 등을 적용해 안산 로데오상권에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공간을 보일 예정이다. 

특히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북카페, 클럽라운지, 릴렉스존, 플레이존, 독서실, 공유회의실,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했으며 4층과 옥상공원에는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스포츠존을 조성해 피트니스 클럽, GX룸, 샤워시설 등을 마련했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은 행정타운을 비롯해 산업단지와 대학교, 대형병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오피스텔로, 안산시청과 단원구청, 안산교육지원청, 안산경찰서, 안산소방서 등 공공기관 등 행정타운 내 공무원 1900여 명과 메디컬타운 내 종사자 약 7000여 명 등이 있다.  

그리고 인근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안산 사이언스밸리(ASV),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등이 있다. 안산 사이언스밸리에는 경기테크노파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농어촌연구원, LG이노텍, 고려대 안산병원, 한양대 ERICA캠퍼스, 다국적 기업 및 벤처·창업기업 등 20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에서 9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모델하우스 다나와'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모델하우스 상세위치 등 각종 현장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특별혜택 이벤트를 실시 중인 '모델하우스 다나와' 어플은 안드로이드 서비스 중으로 곧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