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얼마나 드세요?" 당신이 매일 먹고 있을지도 모를 '암 유발 음식' 7
등록일 : 2019-09-09 17:33 | 최종 승인 : 2019-09-09 17:33
소윤서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소윤서 기자] 자극적이고 맛있는 음식일수록 건강에는 좋지 않다. 특히 암을 유발할 수도 있는 첨가물이나 가공식품이 그렇다. 가능한 멀리 해야 할 '발암 음식 리스트'를 체크하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식 연어

자연산 연어는 건강한 오메가-3 지방을 포함하고 있지만, 양식 연어는 수은을 비롯해 항생제, 살충제 등 각종 화학약품을 함유해 암을 유발한다. 시판되는 연어의 60% 이상은 양식 연어임을 주의하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클류

대부분의 피클에 사용되는 식초 자체는 무해하지만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절인 음식은 위험하다. 피클류 식품에서 자주 검출되는 질산염과 니트라이트는 특히 해로운데 매일 절인 음식을 섭취할 경우 대장암 증가 위험이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통조림

통조림 음식을 감싸고 있는 알류미늄 캔은 환경호르몬 물질 BPA를 유발한다. 특히 토마토나 절임 음식 같은 산도가 높은 음식은 BPA를 직접 흡입하는 경향이 있어 주의를 요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자칩

고온에서 튀기는 감자칩은 담배에서 발견되는 발암물질이기도 한 '아크릴라마이드'를 생성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뜨거운 음료

미온수인 22~37℃의 온도에서 벗어난 뜨거운 음료를 자주 섭취하면 식도에 손상을 입히는 것은 물론 인후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공육

베이컨, 소시지, 핫도그 등 질산나트륨 방부제를 함유한 가공육은 암 발병률을 22% 증가시킨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과음하는 습관은 구강, 식도, 간, 대장, 직장, 유방암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실제 알코올 섭취는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암 발생 주요 원인에서 두 번째를 차지한다. (흡연은 첫 번째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