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결혼 앞둔 왕눈이 유튜버 최예슬 20대 ‘녹내장’ 증상 고백, 남친이 블루베리 효과 알고 준비해줘
2019-09-10 16:20:51
정혜영
▲(사진출처=최예슬 SNS)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아이돌 엠블랙으로 활동한 바 있는 지오(정병희)와 유튜버 최예슬은 오는 9월 결혼을 앞두고 사랑이 넘치는 모습을 공개했다. 최예슬은 최근 자신의 SNS에 녹내장 초기진단을 받았음을 알려 팬들을 심쿵하게 했다. 안과 시력검사 재검 후 녹내장 초기증상을 진단받게 됐다는 글과 함께 예비남편인 정병희가 매일 아침 눈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를 준비해준다며 사랑을 과시했다. 최예슬은 이어 라섹 수술을 받은 지 3년 후 녹내장 증상이 나타났다며 정기적인 안과검진과 시력검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녹내장 증상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된 경우를 말한다. 눈이 흐릿할 때 의심되는 안구질환으로 안구건조증, 시력저하, 백내장 증상과 구분해야 한다. 녹내장은 완치가 없으므로 진행을 더디게 하거나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신경 이상으로 점차 시야가 좁아질 경우 녹내장 말기에 실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압이 평균 수치 이상일 때 녹내장 원인이 되지만, 정상 안압인 경우에도 녹내장은 발병할 수 있다. 노화와 함께 진행되는 40대 이상 녹내장 환자가 많았지만, 최근 20대 30대 젊은 녹내장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최예슬 역시 올해 만 25세로 20대 녹내장 환자다.

백내장 증상과 황반변성 증상

개방각 녹내장 위험요소인 근시 환자인 경우 주의하자. 녹내장은 원발성개방각녹내장과 정상 안압 녹내장으로 나뉜다. 시야가 흐려져 녹내장 초기증상은 자각이 어렵다. 한쪽 눈으로 작업을 하거나 예민한 사람은 암점이 생기며 눈통증과 함께 운전 중 표지판을 미처 보지 못해 사고가 나는 경우도 있다. 선천적 어린이 녹내장 역시 충혈 증상 등이 생긴다. 백내장은 눈 수정체가 투명성을 잃어 혼탁해진다. 눈동자가 하얗게 되고 빛번짐과 눈이물감 등 불편함이 생긴다. 황반변성은 물체가 찌그러져 보이거나 왜곡된다.

▲(사진출처=최예슬 SNS)

녹내장 치료

녹내장은 병 말기까지 증상 파악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정기적인 안과검진과 시력검사가 녹내장 예방에 가장 좋다. 시신경 회복은 어렵기 때문이다. 안압검사와 시력검사로 녹내장 진단을 받은 경우 녹내장 약과 점안액 등을 쓴다. 안약은 약국 처방 아무 안약을 쓰면 안된다. 안과의사 녹내장약 사용법을 지키고 레이저 치료 시술 등을 받는다. 녹내장 치료 레이저 비용은 병원마다 상이하며, 심한 경우 녹내장 수술이나 난치성 녹내장 치료를 위해 임플란트를 삽입한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

오메가3 효능은 녹내장 초기증상 환자의 안압을 감소한다. 오메가3 알약이나 캡슐 복용법을 반드시 지켜 먹도록 한다. 백내장, 녹내장 등 눈에 좋은 음식이자, 혈관에 좋고 뇌 건강에도 효능이 있다.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눈의 피로를 줄이고 녹내장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는 우유와 궁합이 좋아 함께 갈아서 생블루베리주스를 만들거나 냉동 블루베리를 보관해 때때로 복용하면 좋다. 다만 과다섭취 시 블루베리 부작용으로 설사, 배탈 등이 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을 지킨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