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ress release
청풍한옥, 친환경 황토 한옥전원주택 분양 … 제찬단양 비경 품은 명품 마을 조성 기대
등록일 : 2019-09-11 10:33 | 최종 승인 : 2019-09-11 10:33
정호
사진 : 청풍호황토한옥마을 

[리서치페이퍼=정호 기자] 청풍호황토한옥마을(이하 청풍한옥)이 제천단양10경을 볼 수 있는 택지에 조성된다. 토지만으로도 분양이 가능하며, 한옥 분양까지 희망할 경우에는 21평형 ㄱ자 타입, 30평형 ㄱ자 또는 H자 타입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오는 12월, 작은 채, 큰 채 총 2채의 모델 하우스를 조성해 한옥마을 분양자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하지만 1차 택지 마감을 앞두고 있는 만큼, 2차 택지도 선계약으로 모두 분양이 완료될 수 있는 상황인만큼 빠른 문의가 급선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청풍한옥은 도심 아파트, 전원주택 내 이슈가 되고 있는 발암물질 라돈에 대한 걱정 없이 도심의 이점과 자연 환경을 두루 누릴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실제로 서울, 대구, 대전, 강릉 등에서 2시간 이내 거리에 있으며, 친환경 1급 생태 지역에 인접한 좋은 입지 조건을 자랑하기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아름다운 전통 한옥 양식을 재현했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또한, 아궁이를 구들방식으로 설치해, 온기가 빠르게 전달되고 오랫동안 유지된다. 덕분에 겨울철 난방비는 줄어들고, 시골 생활에서 로망처럼 여겨졌던 군고구마, 토종닭 같은 웰빙 식단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동의 편리함을 위해 쪽마루가 한옥을 두르고 있어, 집 어느 곳에 있어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게다가 많은 이들의 로망인 넓은 다락방도 설치돼, 한옥 정취와 함께 현대 주택의 이점을 함께 경험을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친환경 황토 한옥과 청풍호와 금수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택지다. 다른 한옥 분양과 다른 점은 바로 친환경 황토만을 고집해 건축했다는 점이다. 게다가 '숨쉬는 한옥기밀단열공법'이라는 특허 받은 한옥집짓기 기술을 도입해, 현대식 건물보다 더 효율적인 냉난방 시스템을 갖추었다.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작동할 필요가 없고, 겨울철에는 구들방의 온기가 오래 유지돼 따뜻하게 지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평소 한옥집짓기가 꿈이었거나 한옥마을 분양과 같은 주택 매매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청풍한옥은 좋은 조건인만큼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게다가 누마루에서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청풍호와 금수산이 자아내는 절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 두 번째로 긴 청풍호 케이블카가 있고, 제천 단양의 10경인 의림지, 박달재, 월악산 등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단 장점도 돋보인다.

 

청풍한옥은 작은 촌락을 이룬 단지로 조성되기 때문에 이웃과의 상생과 더불어 보안 걱정도 덜 수 있다. 단지 내 공용 부대시설로는 야간 조명과 함께 설치한 물레방아가 설치된 인공폭포, 정자가 있어, 밤마실과 오전 산보를 즐기는 동안 운치를 더해준다.

 

또한, 마을 초입에 위치한 130평대 상가 건물에는 대형 음식점, 커피숍 그리고 편의점과 같은 근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세컨드 하우스나 평화로운 노후 생활을 보낼 목적이라면, 편의시설도 두루 이용할 수 있기에 좋은 선택지가 돼준다.

 

한편, 청풍한옥 인근에는 청풍호 마리나 국제요트 선착장과 최신 시설을 자랑하는 옥순봉 출렁다리가 오는 2021년 개통하는 호재를 앞두고 있다. 지금 한옥마을 분양매매를 서두른다면 좋은 조건을 취할 수 있으니 서둘러보자.

[리서치페이퍼=정호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