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수많은 커플이 이별을 고하고, 상실감에 괴로워하고 있다.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 법,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법을 찾아 기적 같은 이별 후 재회를 꿈꾸지만, 엎질러지는진 물을 다시 담는 것처럼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불가능하진 않다.

메이스 아카데미는 지난 11년간 헤어진 연인 재회를 통해 많은 사람의 소중한 인연을 지켜왔다. 메이스 아카데미는 국내에서도 독보적인 재회 컨설팅 업체로서, 매달 재회성공률을 공증하여 개시하는 곳은 이곳이 유일하다. 지난 8월의 피드백 건수는 총 511건, 재회 컨설팅 진행 건수는 247건, 재회 컨설팅 성공 건수는 176건(71.25%)을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국내 최고의 재회 성공률을 자랑하는 메이스 아카데미조차도 항상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메이스 아카데미의 대표 메이스는 재회가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로 내담자의 돌발행동을 꼽았다. 재회 컨설팅에선 헤어진 연인에게 연락하거나 매달리는 행동을 금지하지만, 이를 어기고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연락,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연락하는 것이다. 이별한 연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금지하는 솔루션은 재회 컨설팅 전문 업체들이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기본 지침이다. 어째서 헤어진 연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제한하는 것일까?

 

재회 문제는 크게 '매력'과 '신뢰' 두 가지 가치를 통해 풀어간다. 이별은 개인이 가진 '매력'과 '신뢰' 두 가치의 균형을 잃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기 때문이다. 재회 상담을 신청하는 내담자 대부분은 이성으로서의 매력을 상실하고 이별을 통보받는 케이스다. 이 경우, 연애 컨설턴트는 내담자에게 손상된 매력을 회복시키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그러나 내담자가 헤어진 연인 재회가 너무나도 간절한 나머지 금기를 어기고 이별한 연인을 찾아가 매달리는 등의 돌발행동을 하게 된다. 이는 내담자의 매력과 가치를 더욱 낮춤으로써, 재회 가능성도 영영 잃게 된다. 고객의 감정 절제력이 재회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셈이다.

재회에 성공하려면 스스로 멋진 이성이 되어야 한다. 이는 단순히 외모뿐만 아니라, 나약하고 불안정한 내면의 개선도 포함된다. 따라서 재회 컨설팅은 내담자가 안고 있는 본질적인 문제를 자각하게 하고, 개선안을 제시하며, 이 과정에서 흔들리는 멘탈을 케어한다. 연애전문가를 믿고 끝까지 솔루션을 이행할 수 있을 때 재회도 가능한 것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