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생활문화
공간샘스터디카페 명일역점 9월 17일 그랜드오픈, 밝은 콘셉트와 색다른 분위기 눈길
등록일 : 2019-09-20 14:19 | 최종 승인 : 2019-09-20 14:19
이은지

[리서치페이퍼=이은지 기자] 학습자를 위해 오랜 시간 차별화된 공간과 특별한 좌석을 연구해온 24시간 무인스터디카페 공간샘의 28호점 '명일역점'이 9월 17일 오픈되었다.

인근에 성덕고등학교, 명일여자고등학교, 배재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는 28호점 '명일역점'에서는 기존매장과 다른 자체 개발한 지문인식이 탑재된 최신식 키오스크가 설치되었다. 새로 개발한 키오스크는 빠르고 오류가 적은 지문인식 시스템을 채용한 것으로 부정 사용을 방지해 주었다.

또한 기존과는 다른 밝은 콘셉트를 느낄 수 있고, 카페공간에는 금색 공간샘 로고를 추가해 색다른 매장 분위기를 선보였다.

공간샘의 관계자는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커텐실을 다수 확보했다. 공간샘스터디카페는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연구하고 다양한 매장을 예비 가맹주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간샘 명일역점은 음악공간/카페공간/세미나실/카페공간 크게 4가지 공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음악공간은 잔잔한 클래식이 흐르는 공간으로 카페에서 공부를 하거나 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해서 만들어진 공간이다. 집중공간은 백색소음기가 설치된 조용한 공간으로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기 좋은 공간이다.

세미나실은 추가 결제 후 과외나 모임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명일역점에는 4인실 1개가 구축되어 있다. 카페공간은 커피, 아이스티, 다양한 차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공간이며 이용객들은 원하는 만큼 이용할 수 있다.

명일동스터디카페 공간샘은 3가지 종류의 이용권을 선보이고 있으며 1회권/기간권/정액권으로 나뉜다. 1회권은 한번에 전부 이용해야 하는 이용권으로 하루 짧게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기간권은 14일 혹은 28일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오랜 시간 이용하는 고객에게 좋은 이용권이다. 정액권은 시간을 나누어서 이용하실 수 있는 이용권으로 100시간, 200시간 등의 상품이 있으며, 학교 마치고 이용하시는 고등학생이나 적은 시간 자주 이용해야 하는 성인에게 적합하다.

명일역스터디카페 공간샘은 친환경 페인트인 던 에드워드 페인트를 이용하여 공사하였고, 친환경 E0등급의 자재 사용 및 알델리트를 사용하여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였다. 포름알데히드 프리 인증마크를 획득했고 매장입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9월 17일에 개점한 '공간샘 명일역점'은 프리미엄 친환경 스터디카페로서 24시간 무인스터디 카페나 독서실을 찾는 고등학생, 대학생, 취준생, 일반인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평생학습시대에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리서치페이퍼=이은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