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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TIP] 언제 어디서든 다이어트 하려면…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도시락 만드는 법은?
2019-09-23 15:04:13
여지은
▲(사진출처=ⓒ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여지은 기자] 미용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다.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 도시락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한 끼 식사의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 최근 다이어트 도시락이 유행하면서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 도시락은 재료만 준비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도시락 싸는 법을 배워보고 다이어트 성공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다이어트 맛있게 해보자

닭가슴살·두부 김밥 만드는 법

닭가슴살 두부김밥은 뻑뻑한 닭가슴살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우선 닭가슴살과 각종 채소들을 길게 잘라서 준비한 다음 두부를 으깨서 달군 팬에 볶은 다음 수분을 날린다. 볶은 두부는 김 위에 올리고 깻잎을 더한다. 깻잎 위에 길게 썬 재료들을 놓아준 다음 말아서 완성하고 한 입 크기로 잘라야 한다. 만약 두부만 넣으면 말기 힘들 수 있어 고구마를 섞어주는것이 좋다.

계란김밥 만드는 방법

김밥에 계란을 넣으려면 김과 계란, 밥, 자신이 넣고싶은 야채를 준비해야 한다. 가장 먼저 준비한 채소를 잘게 다진다. 다진 야채에 계란 두개를 넣고 소금간을 한 다음 섞어준다. 그리고 프라이팬에 부어준 다음 계란이 반 이상 익었을 때 서서히 말아주면 된다. 완성된 계란말이는 모양을 잡아주고 나서 밥에 참기름을 버무리고 예쁘게 말고 썰어서 도시락에 담는다.

양배추쌈밥 레시피

양배추가 있다면 양배추쌈밥을 만들어보자. 우선 양배추를 길게 자르고 한 번 데치고 나서 흐르는 물에서 식혀준다. 그 후 밥에 깨소금과 소금을 뿌리고 동그랗게 뭉쳐서 양배추에 말아주면 된다. 양배추는 비타민U가 풍부해 위궤양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고 소화가 잘되도록 돕는다. 양배추쌈밥 레시피는 다시마쌈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GI지수 낮을수록 다이어트에 도움돼

다이어트를 위해 도시락을 싼다면 GI지수가 높지 않은 것들을 활용해서 만들어보자. GI지수는 탄수화물이 같이 있는 음식의 등급을 나눈 것이고 음식을 먹었을 때 혈당에 얼마나 빨리 영향이 가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식사를 할 경우 우리 몸은 식사를 해서 혈당이 오르면 그것을 내리려고 인슐린을 만들게 된다. 적절한 인슐린은 몸에 좋은 영향을 주지만 너무 많이 분비될 경우 지방 축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GI지수가 낮아야 흡수가 느리고 포만감이 오래가 소화도 그만큼 오래 해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더불어 GI지수 낮은 음식은 혈당 조절 효능이 있어 당뇨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다. GI지수 낮은 음식은 우유, 토마토, 바나나 등이다.

디톡스에 좋은 다이어트식초

한편 도시락과 함께 함께 마시면 좋을 다이어트 식초 역시 SNS에서 화제다. 식초는 살을 빼는데도 좋지만 피로를 싹 풀리게 하고 과일이 달라지게 되면 다른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장 먼저 포도는 기력회복 효능이 있고 피로를 없애는 데 좋다. 파인애플 식초같은 경우 체중 감량을 돕는데 그 중에서도 뱃살 빨리 빼는 법으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다. 바나나식초같은 경우 부기를 빼는 효능이 있고 세로토닌을 분비시켜서 심신 안정을 도와준다. 한편 시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석류식초를 보면 다이어트에 좋고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을 도와준다. 또 에스트로겐 성분이 들어있어서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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