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보카도로 예뻐지는 방법 8
등록일 : 2019-09-23 16:31 | 최종 승인 : 2019-09-23 16:31
김성은
(사진=Gettyimagebank)

[리서치페이퍼=김성은 기자]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손꼽히는 아보카도. 짙은 녹색의 껍질을 벗겨내면 부드러운 과육이 입맛을 당긴다. 맛있는데다 영양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심지어 피부에도 좋다! 아보카도로 예뻐지는 방법을 알아보자.

쉐이빙 크림

(사진=Depositphotos)

시중에서 구입 가능한 쉐이빙 크림에는 화학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 A와 E가 들어 있어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잘 익은 아보카도 1개를 껍질을 벗긴 후 반으로 나눠 씨를 제거한다. 과육을 잘 으깬 뒤 면도 전, 피부에 바른다. 남은 과육은 냉장보관한다.

립밤

(사진=Depositphotos)

입술 피부는 매우 얇아서 주름이 쉽게 생긴다. 아보카도에는 올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입술을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든다. 잘 익은 아보카도 1/2개와 올리브유 1작은술을 섞는다. 입술과 주변 부위에 바르고 25분간 그대로 둔 뒤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두 번 반복하면 효과적이다.

튼살 완화

(사진=Depositphotos)

빨갛고 하얗게 생긴 튼살도 아보카도로 옅게 만들 수 있다. 비타민C와 E가 있어 피부를 팽팽하게 한다. 아보카도 1개, 아몬드오일 2작은술을 골고루 섞은 뒤 손끝으로 해당 부위에 바르고 마사지한다. 35분 후에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2~3회 반복하면 좋다.

다크서클 케어

(사진=Depositphotos)

혈액순환이 잘 안될 경우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긴다. 피부를 더 칙칙하고 노안으로 보이는 주범 중 하나다. 아보카도의 비타민 A, D, C, B-3는 이러한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1/2개 과육과 오이 슬라이스한 것 4개를 믹서로 간다. 냉장고에 1시간 보관해 차게 식힌 뒤 눈에 발라 25분 뒤에 씻어낸다. 들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헤어팩

(사진=arpitanathblog Instagram)

비타민과 지방산 덕분에 모발을 풍성하게 해주고 부드럽게 가꿔줄 수 있다. 아보카도 1개 과육 부분과 아몬드오일 2작은술, 소금 1작은술을 잘 섞은 뒤 모발에 바르고 마사지한다. 모발 전체에 잘 펴바른 뒤 25분 뒤에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3번 반복하면 효과적이다.

풋스크럽

(사진=Depositphotos)

발뒤꿈치가 갈라지고 각질이 많이 쌓였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자. 아보카도 1/2개 과육과 소금・설탕 1작은술씩, 오렌지에센셜오일 2방울을 섞는다. 목욕 후 이를 발뒤꿈치에 문질러 마사지한 후 10~15분 후에 헹궈내고 양말을 신는다. 다음날이면 몰라보게 발이 부드러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주일에 2회 반복하자.

클렌징

(사진=Depositphotos)

간단하게 피부 메이크업만 한 날엔 아보카도 클렌저로 대체해보자. 비타민과 지방산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아보카도 과육과 아보카도 오일을 1작은술씩 섞은 뒤 얼굴에 발라 5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물로 깨끗이 헹궈내면 된다.

각질제거

(사진=haleyjwellnes Instagram)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각질제거가 필수다. 아보카도는 니아신과 비타민E가 함유돼 있어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드 1개, 오트밀가루 2작은술, 꿀 1작은술을 섞어 피부에 바른다. 동그랗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 뒤 1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1회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