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멀티페이지
까맣게 착색된 겨드랑이 뽀얗게 되돌리는 꿀팁 6
등록일 : 2019-09-23 16:50 | 최종 승인 : 2019-09-23 16:50
김성은
(사진=BrightSide)

[리서치페이퍼=김성은 기자] 민소매 옷을 입었을 때 혹은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었을 때 겨드랑이가 보일까봐 차마 손을 올리지 못한 적이 있는가? 털 한 올 없지만 거뭇하게 착색돼 지저분해 보이는 겨드랑이를 뽀얗게 만드는 홈케어가 있다. 브라이트사이드가 공개한 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사과식초+베이킹소다

(사진=Gettyimagebank)

사과식초와 베이킹소다를 2작은술씩 섞는다. 부글부글 끓어오른 뒤 거품이 가라앉으면 겨드랑이에 이 용액을 바른 뒤 건조시킨다. 몇 분 뒤 찬물로 헹구고 가볍게 두드려 말린다. 격일로 주 3회 해보자.

로즈워터+베이킹소다

(사진=Gettyimagebank)

베이킹소다에 로즈워터를 첨가해 점성 있는 반죽을 만든다. 이 반죽을 겨드랑이에 바른 뒤 10분 후 찬물로 헹군 뒤 두드려 말린다. 일주일에 2번 반복한다.

황설탕+올리브오일

(사진=Gettyimagebank)

황설탕 3작은술과 올리브오일 2작은술을 잘 섞어 겨드랑이에 바른 뒤 2분간 문질러준다. 5분 뒤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낸다. 일주일에 2번 하면 효과적이다.

아몬드오일

(사진=Gettyimagebank)

매우 간단한 방법이다. 아몬드오일로 겨드랑이를 8~10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끝이다. 너무 오일리하게 느껴질 경우 수건으로 톡톡 두드려 가볍게 닦아주자. 매일 해도 피부에 자극이 없다.

티트리오일+물

(사진=Gettyimagebank)

스프레이 병에 물 한 컵을 부은 뒤 티트리오일 4~5방울을 넣고 잘 흔들어 섞는다. 이 용액을 겨드랑이에 뿌리고 말리면 된다. 사용 방법이 간단한 만큼 매일 해보자.

꿀+강황+우유

(사진=Gettyimagebank)

우유, 강황가루, 꿀을 1작은술씩 고루 섞어 겨드랑이에 바른다 잘 건조시킨 다음 깨끗이 헹궈낸다. 격일로 주 3회 반복하면 효과적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