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보이차 효능과 보이차 끓이는 방법은?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작두콩차 효능·만들기
2019-09-25 15:29:56
박희연
▲보이차 다이어트, 작두콩차 다이어트(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각종 다이어트 방법과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음식, 다이어트보조제가 인기를 끌면서 ‘다이어트 차’도 인기다. 살 빠지는 차는 종류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운남 보이차와 작두콩 차는 다이어트 차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보이차 효능과 보이차 끓이는 방법, 보이차 먹는 법을 알아봤다. 또 환절기 알레르기인 환절기 비염에 좋은 음식 작두콩 차 효능과 작두콩 차 만들기까지 함께 소개한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의 효능,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 끓이는 방법, 보이차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보이차의 효능

살 빠지는 다이어트 차인 보이차는 원래 중국 소수 민족이 마시던 차로, 유럽에서 건너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서 자라는 운남성 보이차만이 보이차로 인정받을 수 있어 ‘운남 보이차’로 불린다. 보이차 효과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보이차 분말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보이차 효능은 변비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술 먹고 속 안 좋을 때나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단, 보이차 과다 섭취 시 설사, 위경련 등의 보이차 부작용이나 두근거림, 식은땀 등의 보이차 카페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보이차 끓이는 방법은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고 맨 처음 우린 물은 따라 버린 뒤 다시 한번 끓여 적당히 식혀 마시면 된다. 보이차 먹는 법은 보이차 차갑게 마시기도 하며, 보이차 환이나 보이차로 밥을 지어 먹고, 달걀찜에 넣기도 한다.

▲작두콩차 효능, 작두콩차 부작용, 작두콩차 만들기(사진=ⒸGettyImagesBank)

작두콩차 효능
환절기 알레르기인 환절기 비염이 극성이다. 비염에 좋은 차로는 작두콩 차가 있다. 작두콩 차 비염에 좋은 음식이자 콧물 멈추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작두 차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이어서 치질, 중이염,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작두콩의 효능은 콘카나발린 A라는 단백질이 풍부해 암세포 생성과 성장을 막아 암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작두콩 효능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독소 빼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며, 식이섬유 음식이어서 변비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작두콩 차 효능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에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효과적이어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유기농 작두 콩 차 효능은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손색없어 체지방 줄이는 법이나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으로도 인기가 많다. 작두콩 차 부작용은 특별히 없지만, 작두콩을 생으로 먹는 경우 구토,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작두콩 차 과다 섭취 시 작두콩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작두콩 차 하루 권장량인 500㎖ 정도만 마셔야 한다. 더불어 임산부 작두콩 차 복용은 전문의와 상담한 후 마시는 것이 좋다.

작두콩 차는 티백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직접 작두콩 차 만들기도 좋다. 작두콩 차 만들기는 물 1L 기준 5~6조각을 넣어 팔팔 끓여 만든다. 식혀 냉장 보관해 식수로 먹을 수도 있다. 한편, 작두콩 차 먹는 법은 작두콩 환이나 작두콩 가루로도 먹을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