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안경 매번 실패하는 이유가 있다! 얼굴형에 맞는 안경으로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가려라...브랜드보단 형태에 집중
2019-09-25 16:27:30
양윤정
▲(사진출처=ⓒ수지 SNS)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안경은 나빠진 시력을 정상 시력으로 교정해주는 일종의 의료와 관련된 물건이다. 눈이 좋지 못한 사람들은 안경을 쓰지 않는 한 평범한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다. 하지만 안경은 눈을 빙 둘러싸는 안경태 때문에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렌즈를 낄 수도 있지만 렌즈는 장시간 착용하거나 모니터, 스마트폰 화면을 장시간 바라보면 눈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 그렇다면 답은 하나, 나를 더욱 패셔너블하게 만드는 어울리는 안경을 찾으면 된다. 이미 안경은 패션의 영역에 포함된 지 오래다. 교정시력이 필요 없는 사람도 안경알이 없는 안경태를 착용하는 경우도 많다. 내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은 어떤 것일까.

▲(사진=ⒸGettyImagesBank)

계란형 얼굴과 동그란 얼굴

보통 달걀형이라고 부르는 균형 잡인 얼굴은 축복받은 얼굴이다. 수많은 안경태 모양 대부분이 어울리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 가능하다. 화려한 색상, 독특한 형태 등 과감한 포인트 안경도 한 번 도전해볼만 한다. 계란이 아닌, 동그란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안경을 잘 못 선택하면 달덩이 같은 얼굴로 보이게 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원형 안경은 안 그래도 동그란 얼굴을 더욱 동그랗게 만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뿔테 안경이나 안경 윗부분이 도드라지는 안경도 얼굴을 커 보이게 한다. 각진 태 안경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각진 얼굴과 역삼각형 얼굴

얼굴이 각진 사각형이라면 동그란 얼굴형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각진 안경을 착용하면 단점을 더욱 도드라지게 보이게 한다. 동근 원형의 안경태가 좋으며그렇다고 렌즈 폭이 너무 좁은 것을 고르면 턱이나 광대가 눈에 띄어 부드러운 라운드형 안경을 고르도록 한다. 정원에 가까운 동그란 원형이 부담이라면 사각프레임이지만 곡선 처리해 감싸주는 안경을 추천한다. V라인 살아있는 역삼각형 얼굴에는 가로로 긴 안경으로 균형을 맞춰주는 것도 괜찮다. 오버사이즈 안경을 착용하면 날카로운 인상이 조금 풀어지는 효과를 가져 오기도 한다. 각진 얼굴과 마찬가지로 프레임에 각이 진 것보다는 둥근 제품을 고르자.

▲(사진=ⒸGettyImagesBank)

길쭉한 얼굴

얼굴이 세로로 긴 사람들도 역삼각형 얼굴처럼 가로로 긴 안경이 잘 어울린다. 안경 크기도 중요한데, 작은 안경을 착용하다간 긴 얼굴이 더 길게 느껴질 수 있어 차라리 오버사이즈 안경이 좋을 수 있다. 렌즈 부분이 눈 아래까지 충분히 내려오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색은 짙은 색보단 살짝 밝은 태를 선택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