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침체기에 이르면서 불항을 이겨내지 못하고 창업하자마자 폐점하는 식당들이 잇따르고 있다.  

완연한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소자본창업을 시도함과 동시에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고 취업난을 이기지 못해 급하게 준비한 창업이 늘어남으로써 특히나 요식업계 프랜차이즈창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치열한 경쟁에서 소자본창업도 살아남기 위해선 대중들의 시선을 집중 시킬만한 색다른 아이템은  
필수 요소이다.  

이러한 가운데 부천상동에 위치한 분식프랜차이즈 '신담'은 백화점에서 접할 수 있는 비주얼과 다양한 토핑들의 이색 대왕유부초밥과 찍어먹는 떡볶이라는 컨셉으로 요즘뜨는 이색 창업아이템으로써으로 음식점창업을 희망하는 분들과 식당을 찾아오는 손님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왕유부초밥의 경우 남녀노소 불문하고 한끼식사로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메뉴 자체에도  
상당한 신경을 썼음을 인지할 수 있다. 

대왕유부초밥 이름에 걸맞게 무려 7cm 크기의 유부로 제작이 되었으며, 토핑 또한 다양하다 "가장 기본적인 참치마요를 시작으로 할라피뇨, 생연어, 갈릭에그마요, 크레미마요, 불고기, 사천식불고기, 김치제육, 갈릭새우총 8종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신메뉴가 개발될 예정이다." 라고 본사측 관계자는 전했다.   

대한민국의 대표 국민간식으로 손꼽히는 '신담' 메인 메뉴인 떡볶이 또한 기존의 동종업계와 색다른 차별화로 부천상동의 이색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떡볶이의 매콤 달달한 기본 양념베이스 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3가지의 소스를 찍어먹을 수 있게 소스가 제공된다.  

홀갈릭마요소스, 체다치즈, 할라피뇨마요소스 다양한 소스 또한 소비자의 미각을 한층 더 만족 시킬수 있는 색다른 요소라 요즘뜨는 체인점의 이유가 있듯이 젊은 소비자 사이에도 단연 인기 메뉴이다.    

또한 이 두 가지 메인 메뉴를 제외 하고도 분식프랜차이즈 서브 메뉴 원조우동, 카레우동, 새우튀김우동 또한 소비자의 입맛을 맞춰 다양한 메뉴와 가성비로 기성세대 및 신세대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현재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답게 합리적인 창업 금액과 이색적인 메뉴를 한 층 더해 소자본 분식집 창업아이템을 생각하는 예비창업주들에게 인기몰이의 이유인 것으로 확인된다.   

소형평수부터 다양한 평수까지 창업이 가능하여 요즘뜨는 창업아이템 이슈가 되어지고 있는 '신담'의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