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하우스키핑 서비스를 아파트에 제공하는 '호텔리브'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호텔리브는 전국 아파트를 호텔의 개념으로 정의하여 아파트 단지별로 서비스를 규격화하여 호텔의 하우스키핑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파트마다 1명의 전문 홈프로(서비스 제공자)가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욕실을 관리해준다. 

이번 호텔리브 만족도 조사는 2019년 7월까지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2000명을 대상으로 실행되었으며, 서비스 품질개선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전체 응답자 중 '40대(37.7%)'와 '30대(34.9%)'의 응답률이 높았으며 성별은 '여성'이 92.5%, '남성'이 7.5%를 차지했다. 

서비스 만족도는 전체 응답자 중 90.6%가 '만족한다'로 답변했으며 만족한 이유(중복 응답)에 대해서는 '주기적 관리'가 69.8%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가성비(45.3%)'와 '담당 홈프로(44.3%)'가 뒤를 이었다. 

또한 '당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때 느끼는 실망감'에 대해서는 '매우 실망스럽다'가 41.5%, '약간 실망스럽다'가 43.4%의 응답률을 보이며 그로스해킹에서 말하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의 조건을 충족했다. 

호텔리브의 운영사 '주식회사 이웃벤처'의 김지홍 대표는 "호텔리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들이 가사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집을 온전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고 말하며 "이번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더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품질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