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10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휴무일은 다르다? 홈플러스·롯데마트 쉬는날 “외국 대형마트 코스트코도 예외 없어”
2019-10-10 11:23:28
양윤정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주말이 되면 일부러 시간을 내 인근 대형마트에 쇼핑을 하러 가는 사람들이 많다. 집에 챙겨놓고 먹을 반찬거리 및 반찬, 그리고 입을 옷이나 다른 가구들을 구입하기도 한다. 하지만 큰맘 먹고 쇼핑을 나섰지만 문을 꽉 닫은 대형마트에 당황할 수 있다. 매일 문을 열 것만 같은 대형마트들은 상생법에 의해 2주 의무 휴무일을 가지게 된다. 이번 주엔 어떤 지점들이 문을 열지 않을까.

10월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이마트는 서울에 있는 전 지점이 13일 오는 일요일에 문을 열지 않는다. 인천 역시 마찬가지나 인천공항점이 13일에 쉬지 않고 23일 휴무일을 가진다. 경기 지역은 13일 쉬는 지점도 있지만 정상영업을 하고 23일 쉬는 지점도 다수기 때문에 방문 전 영업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첫 번째 휴무일은 한글날이었던 9일과 오늘 10일 목요일, 둘째주 일요일 13일로 나눠진다. 오늘 쉬는 지점은 안산점 한 곳 뿐이다. 오는 13일 휴무일을 가지는 지점은 구성, 송림, 월평, 서면, 비산, 천안, 양산, 수원, 군포, 월계, 부천, 명지점이다. 킨텐스, 하남, 고양, 김포, 위례 지점은 이미 9일 휴무일을 가졌기 때문에 중순까지 쉬지 않는다. 두 번째 휴무일은 13일에 쉬는 지점과 아산이 27일 일요일, 한글날 쉬었던 지점은 23일 수요일이다.

▲(사진=ⒸGettyImagesBank)

10월 홈플러스 휴무일

홈플러스는 크게 둘째, 넷째 주 일요일에 쉬는 지점과 수요일에 쉬는 지점으로 나뉜다. 서울과 인천의 대부분의 지점은 일요일에 쉬며 경기도는 비슷한 비율로 나눠져 이번주 일요일에 방문할 예정이 있다면 해당 지점이 영업을 하는지 알아봐야 헛걸음을 하지 않을 수 있다. 첫 번째 휴무일이 9일 혹은 13일 아닌 지점은 다음과 같다. 10일 오늘 쉬는 지점은 안산, 안산선부, 안산고잔지점이며 11일에는 서귀포 지점이 휴식을 취한다. 14일에는 논산, 영주가, 16일에는 구미, 문경, 경산점이 휴무일이다.

▲(사진=ⒸGettyImagesBank)

10월 롯데마트·코스트코 휴무일

서울에 있는 롯데마트 지점은 행당역점을 제외하곤 모두 이번주 일요일 13일에 문을 열지 않기로 했다. 서울 행당역점은 9일 이미 휴무일을 가졌고 오는 23일 두 번째 휴무일을 지낼 예정이다. 경기 지역 역시 11개의 지점이 9일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오는 13일 정상영업을 하는 곳이 있다. 코스트코는 매월 2번째, 4번째 일요일에 일괄 휴무일을 가지기로 했다.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이번주 일요일, 코스트코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