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생활문화
족발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 '족발맨', 오는 11월 21일부터 서울세택 창업박람회 참여로 '주목'
등록일 : 2019-10-14 12:08 | 최종 승인 : 2019-10-14 12:08
이은지

[리서치페이퍼=이은지 기자] 먹는 방송의 줄임말인 먹방은 이미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유튜브에서는 먹방 하나로 성공한 스타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으며, TV 매체에서도 먹방과 함께 수많은 먹거리들을 소개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먹방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어 우리나라 음식을 소개하거나 우리나라 음식으로 먹방을 하는 외국인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 가운데 만 원 대 오븐족발이라는 컨셉으로 1인 창업에 적합한 매뉴얼을 제공하는 족발프랜차이즈 '족발맨'은 꾸준한 창업박람회 참여로 예비창업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11월 21일부터 서울 세택 창업박람회에 참가예정인 '족발맨'은 신규창업 가맹비 300만원, 업종 변경은 창업비용 0원이라는 획기적 소자본창업인 '족발맨'은 감리비, 인테리어 마진, 주방기기 마진이 전혀 없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중이다.

 

주 3회 배송, 전문화된 유통시스템 및 체계적인 본사 집중 관리 시스템으로 족발프랜차이즈의 공식을 깨고 있는 '족발맨'은 오픈 후에도 주기적인 슈퍼바이져 관리를 이어나가고 있다. '족발맨'은 진공 포장된 냉장족발로 직접 삶을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이곳에서 자체개발한 특제 바비큐소스는 이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성공의 정석 꾼 촬영을 한 바 있다.

 

'족발맨' 관계자는 "저렴한 창업비용과 1인 창업에 적합한 매뉴얼로 족발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많은 상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족발프랜차이즈의 공식을 깨고 족발창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8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에 빛나는 '족발맨'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