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피부 좋아지는 습관] 다크서클·각질에서 벗어나자! 색색의 다크서클 없애는법과 얼굴각질제거 하기
등록일 : 2019-10-16 14:36 | 최종 승인 : 2019-10-16 14:36
양윤정
▲다크서클은 평상 시 피부 관리가 중요하다.(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모두의 걱정을 부르는 얼굴. "잠을 못잤냐"는 이야기가 절로 나올 수밖에 없게 거무죽죽한 다크서클이 눈 밑에 축 늘어졌다. 이를 어쩌면 좋을까. 다크서클 없애는 법을 알아보자.

다크서클 없애는법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다크서클을 없애기 전, 다크서클이 왜 생기는지부터 살펴보자. 다크서클에도 종류가 있다. 크게 색에 따라 검은색, 푸른색, 갈색 다크서클로 구분한다. 검은색 다크서클은 피곤하다기 보단, 눈 인근 피부 노화로 인해 생긴다. 피부가 쳐지고 주름이 생기면서 그림자가 진 것. 검은 다크서클을 없애려면 피부 탄력 관리를 해야 한다. 푸른색 다크서클은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나타난다. 피부 속 혈액이 비춰 보이는 것이다. 푸른 다크서클이 눈을 많이 사용하고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할 때 등장한다. 갈색이 띠는 다크서클은 색소침착을 의심해볼 수 있다. 눈을 자주 비비거나 두터운 화장, 자외선 등의 영향으로 피부 색 차제가 변한 것이다. 이 경우 해당 부위에 자극을 최대한 줄이며 미백 관리를 한다.

즉, 평상시에 혈액순환, 피부 관리를 꾸준히 해야 다크서클이 없어지고 예방할 수 있다. 피부톤을 맑게 해주고 주름을 개선하는 에센스나 아이패치, 아이크림 등의 화장품을 사용한다. 눈을 비비는 습관을 고치고 클렌징을 꼼꼼히 해야 한다. 특히, 눈은 따로 눈 화장을 자주 하는 만큼, 전용 클렌징으로 깨끗하게 지우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으로는 연어가 가장 유명하다. 오메가3와 비타민이 풍부해 혈액순환에 좋다. 이외 녹차,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등이 있다.

▲각질이 쌓이면 화장도 잘 안 된다.(사진=ⒸGettyImagesBank)

얼굴각질제거

푸석푸석한 피부도 개선시키자. 얼굴에 각질이 쌓이면 다크서클뿐 아니라 모공이 막혀 각종 피부질환에 걸리기 쉽다. 얼굴 각질 제거는 세수 중 각질제거제로 얼굴을 꼼꼼히 닦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얼굴각질제거제는 스크럽, 필링젤, 패드 등 다양하다. 예민한 사람은 피부가 뒤집어질 수 있어 자신의 피부에 맡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절 제거제 사용 후 보습 케어도 잊지 말아야 한다. 수분크림이나 팩, 보습제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