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연인과 싸운 후 카톡을 읽지 않는 그녀. 나를 차단했나 싶다. 전 남자친구·여자친구가 내 카톡 아이디를 차단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또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가 바뀌는 게 보이는지 안 보이는지 궁금해하는 이들도 있다. 이에 아이폰·갤럭시 카톡 차단확인방법과 카카오톡 차단당하면 프사 보이는지를 알아봤다. 또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법과 카톡 1 안 사라지고 보는 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톡 차단확인방법

카카오톡 차단확인방법은 먼저 상대방 카톡 아이디를 차단한다. 이어 카카오톡 오른쪽 위 설정 > 친구 관리> 차단 친구 관리에 들어가 상대를 검색한다. 오른쪽 관리 버튼을 클릭해 차단 해제를 누른다. 친구로 추가하겠냐는 메시지가 뜨면 취소를 누르고, 친구 관리 창으로 돌아가 친구 목록 새로 고침을 누른다. 오른쪽 위 두 번째 버튼을 눌러 추천 친구 버튼을 클릭한다. 추천 친구 목록에 상대 아이디가 뜨면 카톡 차단당하지 않은 것이고, 추천 친구 목록에 상대가 없으면 카톡 차단당한 것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

카톡 차단당하면 프로필사진은 카톡 차단할 때 '카톡 메시지 차단'을 선택해 차단한 경우, 카카오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가 보인다. 또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해 차단한 경우는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변화를 알 수 없다. 이어 카톡 차단 후 메세지는 차단당한 입장에서는 보낼 수도 받을 수도 없으며, 카톡 차단한 입장에서는 메시지를 보낼 수는 있지만, 상대는 메시지를 볼 수 없고 카카오톡 차단 해제해도 해당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법

'카톡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며 아이폰·갤럭시 카톡 삭제 기능을 이용한 카톡 삭제 메시지가 보고 싶을 때가 있다. 카톡 대화 내용 삭제 후 삭제한 카톡 대화 내용 복구는 카톡 내용 저장하지 않았어도 볼 수 있다. 갤럭시·아이폰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법 및 카톡 보낸 메시지 삭제된 것 보는 방법은 먼저 설정 > 전체 설정 > 알림 > 알림 표시 > 알림 내용을 이름+메시지로 변경한다. 이어 카톡 대화 삭제 보기 앱으로 확인한다. 상대가 보낸 메시지를 보고 싶지만 내가 그 메시지를 읽었다는 사실을 숨기고 싶을 때 카카오톡(카톡) 1안 사라지고 메세지 보는 법은 비행기 탑승 모드 설정 후 카톡 메시지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