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부작용은? '사막의진주' 보스웰리아 먹는방법과 파스만들기
등록일 : 2019-10-17 09:00 | 최종 승인 : 2019-10-17 09:00
박희연
▲(사진=크라우드픽)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남성·여성 갱년기 증상인 무릎·어깨·허리 통증 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이나 퇴행성 관절염 초기증상이 나타났다면 보스웰리아 파스·찜질을 추천한다. 여자친구·남자친구 부모님 선물로 제격인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는 인도 동부 고산지대와 아프리카 북쪽에 자라는 프랑킨센스 나무 수액을 건조한 약재다. 보스웰리아는 모래폭풍이 부는 고산지대에 자생하면서 극소량만 채취할 수 있어 '사막의 진주'로 불리며 귀한 원료로 취급된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음식)으로 독소 빼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다. 또 보스웰리아 효능은 얼굴·다리 붓기 빼는 법으로도 효과적이다. 이어 보스웰리아는 먹는 방법도 있지만 보스웰리아 파스 만들기로 무릎·어깨 통증 부위에 찜질해 완화할 수도 있다. 보스웰리아 파스 만드는 법은 수분크림과 보스웰리아 가루, 생강가루를 1:1:0.5 비율로 섞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운 뒤 통증 부위에 바르면 된다.

▲(사진=픽사베이)

보스웰리아 부작용

'사막의 진주'로 불리며 귀한 원료로 취급되는 보스웰리아지만, 과다 복용은 위장장애나 발진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이에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인 4~5g을 지켜 먹어야 한다. 또 허브 알레르기 등 특이 체질일 경우 구역질, 설사, 보통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어 임산부와 수유부도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복용방법은 보스웰리아 원물이나 고농축 보스웰리아 분말, 보스웰리아 환 등으로 섭취한다. 보스웰리아 분말 먹는 방법은 하루 정량 4g을 여러 음료에 섞어 먹는다. 또 보스웰리아 환 먹는 법은 아침, 저녁으로 15~20알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이어 보스웰리아 원물은 물과 함께 끓여 보스웰리아 차로 만든 뒤 하루 5잔 이내로 마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