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해시코리아 

암호화폐에 대한 가치와 평가에 대한 의견은 개개인마다 다양하다. 그 안에서 투자의 대상뿐만 아니라 점차 실물화폐와 같은 쓰임새를 가지는 방향으로 발전되고 있다는 점은 누구나 인지하고 있는 변화되는 모습이다. 해시코리아는 이런 암호화폐를 마스터노드로 채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관리해주며 향후 더욱 실용적으로 변해갈 것으로 예상되는 암호화폐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해시코리아의 마스터노드는 스마트폰으로 암호화폐가 채굴되고 있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출금도 가능토록 한다. 때문에 암호화폐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통한 실질적인 수익창출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평이며 실제로 암호화폐 투자를 원하는 많은 이들이 찾고 있기도 하다. 

암호화폐 투자라고 하면 단순히 거래소를 이용해서 차트를 보며 가격이 내렸을 때 사서 올랐을 때 파는 방식의 매매를 생각하게 되는데, 마스터노드로 암호화폐를 채굴하면 코인을 모을 수 있고 이 모아진 코인은 거래소에 판매함으로써 현금으로 전환하게 된다. 때문에 암호화폐 시세차익을 기다리는 것과는 다른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술로 가능한 마스터노드를 코인에 연결하면 마스터노드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동으로 코인을 채굴할 수 있게 되고, 채굴된 코인은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간편한 방식의 마스터노드 투자는 국내에서는 정보부족으로 아직 활성화가 되지 못했는데 이미 유럽 등에서는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중이다. 해시코리아는 여전히 마스터노드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는 이들을 위해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시코리아 관계자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들이 인정을 받고 있고 곧 블록체인의 대중화 시대가 예상되면서 마스터노드와 암호화폐가 재조명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해시코리아는 이런 사회적 분위기를 미리 감지하고 주식이나 펀드처럼 이제는 대중화된 투자와 수익창출의 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해 마스터노드로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시대를 만들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