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가을 시즌을 맞아 당일치기 야유회와 워크샵, 대학교 엠티 등 모임이 성료를 이루고 있다. 야유회 장소로는 식사와 휴식, 그리고 숙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의 장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두천은 지하철 1호선을 통해 접근성이 좋아주말 가족, 모임, 워크샵, 데이트 등 코스에 안성맞춤인 곳으로 손꼽히며 근교에 소요산, 경기북부어린이 박물관, 소요산 탑 온천랜드 등 가볼만한 곳이 즐비한 곳으로 탑동계곡에 위치한 '귀거래산장'도 가을철 야유회, 가족모임 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귀거래 산장'은 실내 100석 야외 200석의 규모로 단체팀의 방문이 케어가능한 규모로 에어바운스와 수영장등을 구비하여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따로 조성되어있다. 또한 단체 손님을 위한 노래방 기계를 제공하여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박시설을 제공하여 숙박이 가능하고, 단체 버스를 구비하여 근교 가까운 곳까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귀거래 산장의 김현수 대표는 서울의 호텔 조리사로 근무한 이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한식과 일식 등 다양한 자영업에 종사하며 경력을 쌓아왔다. 김대표는 "수도권에서 다양한 자영업을 운영하며 자연과 음식이 함께하는 힐링장소를 꿈꿔왔다. 산장을 찾는 고객들이 자연에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편의점과 픽업서비스, 민박 시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산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귀거래산장의 대표메뉴로는 능이오리백숙, 한방백숙, 바비큐가 사랑받고 있으며 자세한 메뉴와 예약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