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생활문화
대구 검정고시 대학 진학 위해 대구 한양 학원 선택하는 학생들
등록일 : 2019-10-18 10:57 | 최종 승인 : 2019-10-18 10:57
정호

[리서치페이퍼=정호 기자] 2020 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 대구 시험 지구 응시 원서 접수가 마감되었다. 그 결과 지원자는 2만 7812명으로, 재학생 지원자는 지난해보다 감소하였으나 졸업생 및 검정고시 출신은 각각 6817명, 667명으로 지난해보다 증가했다.  

특히 검정고시 출신이 2.4%를 차지하는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렇듯 검정고시로 대학 진학을 노리는 학생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검정고시에 대한 인식도 하루하루 좋아지고 있다. 

현재 대입 정책에서 내신 위주의 학생부 종합 전형의 비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학교에서는 챙길 수 없는 내신 점수를 위하여 검정고시를 선택하는 것이다.  

자발적 학업 중단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에 가기 위한 방편인 셈이다. 검정고시에서 높은 점수, 평균 약 95점 이상을 받으면 내신 1~2등급으로 대학 입학 지원이 가능한 점을 노리는 학생들이 다수이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보았을 때, 검정고시를 선택하는 학생들은 검정고시 고득점을 위하여 대구 한양 학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대구 한양 학원에서는 수시와 정시 입시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위한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수시 합격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교를 선정하거나 자기 소개서를 작성하는 등 면접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1교시에서 7교시까지 종일반 정상 수업을 제공하고, 8교시 의무 자습 시간을 이용하여 학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실제로 대구 한양 학원은 다수의 검정고시 합격생과 대학 입학생들을 배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능 기초부터 심화까지, 검정고시를 보고 수능을 준비한다면 대구 한양 학원을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특히 4년제 대학을 목표로 하는 반이 따로 편성되어 학생들을 배려해 주고 있기 때문에 더욱 목표하는 바에 한층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대구한양학원은 수성점, 두류점, 중앙로점 세 지점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으며 세 지점 모두 컨설팅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자세한 궁금증은 방문해서 해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입시 일정에 따라 응시 원서와 대학 지원 접수 모두 대행해준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리서치페이퍼=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