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와이셔츠 누런 때와 와이셔츠 목 때 등 흰옷 누런 때 얼룩 제거는 쉽지 않다. 특히 흰옷 김치 국물 얼룩 제거는 흰옷 얼룩 제거제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오래돼 누렇게 변한 흰옷은 베이킹소다·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흰옷 얼룩 제거할 수 있다. 이에 흰옷 누런 때 과탄산소다·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남자 와이셔츠 얼룩 제거하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흰옷 물들었을 때, 흰옷 누런 때 얼룩 제거

남자 와이셔츠 찌든 때와 누렇게 변한 흰옷은 흰옷 얼룩 제거제를 만들어 쓰면 된다. 누런 옷 세탁에 효과적인 식빵으로 흰옷 누런 때 지우는 법은 미지근한 물에 누렇게 변한 흰옷을 넣어 흰옷 누런 때를 불린 뒤 식빵으로 흰 셔츠 목 때를 문지르면 된다. 또 귤껍질이나 레몬껍질로도 흰옷 얼룩 제거를 할 수 있다. 와이셔츠 누런 목 때 제거를 위해 셔츠를 삶을 때 귤껍질이나 레몬껍질을 넣어 함께 삶으면 흰옷에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이어 흰옷 물들었을 때 달걀껍데기를 망에 넣어 누렇게 변한 흰옷과 함께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흰옷 세탁이 가능하다. 더불어 흰옷 김치 국물 얼룩 제거는 쌀뜨물에 오염된 흰옷을 20분가량 담근 뒤 와이셔츠 세탁기에 돌려 흰옷 표백제·락스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누렇게 변한 흰옷, 베이킹소다 사용법

흰옷 누런 때는 베이킹소다로 흰옷 얼룩 제거할 수 있다. 누렇게 변한 흰옷 베이킹소다 사용법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 와이셔츠 누런 목 때를 문지르면 된다. 또 흰옷 커피·얼룩·김치 국물 제거방법은 따뜻한 물에 와이셔츠를 30분~1시간가량 불린 뒤 손 또는 쓰지 않는 칫솔로 문지르면 된다. 이어 흰옷 누런 때 제거방법은 끓는 물에 베이킹소다 3스푼과 락스를 섞은 뒤 누렇게 변한 흰옷을 20분가량 담가둔다. 더불어 바쁠 때 와이셔츠 김치 국물 제거는 와이셔츠 목 때 샴푸를 묻힌 뒤 칫솔로 문지르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누렇게 변한 흰옷, 과탄산소다 사용법

흰옷 누런 때는 과탄산소다로도 와이셔츠 목 때 제거를 할 수 있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된 만물상 만능 얼룩 제거제 만드는 법은 과탄산소다 1컵과 베이킹소다 1컵, 과산화수소 100㎖를 섞는다. 과탄산소다·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만든 만능 얼룩 제거제로 흰옷 얼룩 제거방법은 흰옷 누런 때에 흰옷 얼룩 제거제를 묻혀 칫솔로 문지르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