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기차로 유럽까지?' 낭만여행 '시베리아 횡단열차' 관심 증폭...예매 및 이용 꿀팁은?
등록일 : 2019-10-28 15:13 | 최종 승인 : 2019-10-28 15:13
임채령
▲시베리아횡단열차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베이 )

[리서치페이퍼=임채령 기자] 최근 시베리아횡단열차 가격이 화제다. 그 이유는 tvN '시베리아 선발대'가 첫 방송부터 출연자들 간의 유쾌한 케미와 친절한 꿀팁을 선사하며 시베리아 횡단 열차 여행의 매력을 선사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시베리아 선발대'가 화제가 되자 시베리아횡단열차에 대한 관심과 1등석 가격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다. '시베리아 선발대'는 배우 이선균, 김남길, 이상엽, 김민식, 고규필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을 시작으로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까지 총 11박 12일 시베리아횡단열차 여행을 하는 일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베리아 선발대'에서는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시작점인 블라디보스토크 기차역에 에어컨이 없다는 깨알 정보부터 짐 보관 비용, 기차 티켓 사용법까지 자세한 팁이 가득하다. 시베리아 횡단열차가 매력적인 이유는 각자 일정에 맞춰 이동하는 동안 각자 마련된 공간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아름다운 바깥 풍경도 감상하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시베리아횡단열차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베이 )

다양한 면모 보이는 시베리아 횡단열차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정식 명칭은 대시베리아 철도이며,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 위를 달리는 열차다. 이 열차는 블라디보스톡을 시작으로 모스크바까지 9288km를 약 164시간 동안을 달려 도착할 수 있으며, 약 6박 7일 동안 시차가 무려 7번이나 바뀌게 된다.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좌석은 1등석이 2인실, 2등석은 4인실, 3등석은 6인실로 이뤄져 있다. 열차번호는 001부터 100까지 다양하며, 001번이 신식, 100번대로 갈수록 구식열차라고 한다. 또한 좌석 번호가 홀수이면 1층 침대, 짝수이면 2층 침대로 구분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단, 표기된 열차시간의 경우 모스크바 시간을 기준으로 표기되어 있어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출발지인 블라디보스톡 열차 출발 시간이 오전 10시로 표기되어 있다면, 시차가 7시간 차이이므로 오후 5시에 탑승해야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시베리아횡단열차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베이 )

시베리아횡단열차 가격

시베리아횡단열차 노선은 시·종착 역인 러시아 블라디보스톡부터 러시아 수도인 모스크바를 연결하며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와함께 tvN '시베리아 선발대'는 시베리아횡단열차 1등석 가격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2인 1실인 시베리아횡단열차 1등석 가격은 약 40~60만 원 정도다. 또 4인 1실인 시베리아횡단열차 2등석 가격은 약 20~30만 원이다. 이어 시베리아횡단열차 3등석은 개방형 6인 1실로, 평균 17~20만 원 선이다. 한편, '시베리아 선발대' 멤버 이선균, 김남길, 김민식 등은 시베리아횡단열차 3등석을 이용했다.

▲시베리아횡단열차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베이 )

시베리아횡단열차 예매 방법

시베리아 횡단 열차 티켓의 경우 러시아 철도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좌석 별 예매를 진행해야 한다. 영어, 러시아어로 표기되어 구글 번역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다. 시베리아횡단열차 예매는 러시아 철도청 사이트에서 출발 두 달 전부터 예매할 수 있고, 빨리 예매할수록 시베리아횡단열차 가격이 저렴하다. 승차권 요금에 물품 사용료가 포함되지 않은 경우, 승무원에게 사용료를 지불하면 된다. 예매를 마쳤으면 기차에서 사용할 준비물을 챙기는 것이 도움이 된다. 먼저 일반 세면도구, 화장지를 비롯해 개인이 사용할 물품을 충분히 준비하는 게 좋다. 긴 여정에 대비해 편한 복장과 신기 편한 신발은 필수다. 또 열차 안에서 식사는 빠트릴 수 없는 요소다. 식당칸은 1등석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한다. 물론 판매 카트에서도 먹을거리를 판매하는데, 빵과 아이스크림부터 삶은 감자, 펠메니, 피로시키 등 러시아 전통음식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