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bank)

 

요새 건강과 살빼기 등 주목하는 사람들에게 '아로니아'라고 불리는 열매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사람들이 보기에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마치 블루베리 처럼 생겼는데 이것은 분말이나 즙 등의 제품형태로 많은 사람들이 본적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받고 있다.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왕의 열매, 베리의 제왕, 천연 눈 영양제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는데 그정도로 그 효능이 엄청나다. 아로니아를 꾸준히 먹게되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얻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러면 보기 싫은 군살 제거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왕의 열매인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법을 소개한다.

요즘 주목받는 '아로니아'의 효과

아로니아를 볼 때 마치 우리에게 익숙한 블루베리라고 착각할 수 있다. 이에 아로니아도 블루베리 처럼 우리몸에 다양한 이점을 남겨준다. 아로니아의 다양한 효능은 먼저 아로니아와 닮은 블루베리에도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블루베리보다 아로니아에 4배나 더 풍부하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 산소를 억제해 항산화 작용을 한다. 우리몸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는 산소의 과잉 생성으로 인한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체내에서 과하게 생겨나게 되면 세포를 공격해 노화를 일으킨다. 이때 아로니아를 먹으면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와 생리불순, 생리통, 자궁근종 등 에 효과가 있다. 또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살 빼는 데도 좋다. 이중에서 아로니아를 생으로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은 식품이기도 하다. 이어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먹으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눈 피로 회복을 돕고, 각종 염증을 완화해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된다.

아로니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아로니아의 경우 단맛과 신맛 떫은맛이 이것들의 맛을 다같이 느낄 수 있는 열매라서 딴지 얼마 안된 것 보다는, 후숙된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아로니아 분말 등으로 먹는것이 좋다. 또는 아로니아 우유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냉동 아로니아와 분말을 함께 넣은 후 우유와 꿀을 넣어 믹서에 갈아 마시는 방법이다. 또다른 레시피는 아로니아 분말에 요거트에 넣거나 시럽, 우유, 바나나 등과 섞어서 먹어도 된다. 만약 생아로니아를 먹으려면 아로니아 껍질째 먹어야 아로니아의 효능을 누릴 수 있다. 아로니아 분말도 아로니아껍질까지 갈아낸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