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무릎이 아픈 사람들은 주목해야 할 음식이 있다.

더불어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먹는법 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또 널리 알려진 바에는 동의보감에서 우리 몸속의 독소를 빼주며 혈액순환 또한 도움을 주고, 아픔을 없애는 것으로 기록이 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옛날부터 효능이 입증된 보스웰리아는 현대까지도 염증과 여러가지 통증 좋다고 밝혀졌는데 무엇인지 잘 알아보도록 하자.보스웰리아 효능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관절염에 좋다는 것이고 우리 피부를 가꿔주는 것은 물론 항염효과까지 많은 효과가 있다.

이는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 덕분인데, 보스웰릭산은 염증의 생성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며, 염증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우리 몸 속 연골의 세포 생존율을 높여 퇴행성관절염통증과 초기관절염에 좋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제거해 혈액 순환을 돕고 부기, 통증 감소에도 도움을 주며 뜨거운 성질이라 염증을 없애주는 것은 물론 해독작용에도 효능이 있다.

이어 우리 몸의 뭇기를 감소시켜주는 것으로도 좋고 보스웰리아에는 인플라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도 좋았고 보스웰리아는 보통 환으로 제조해 섭취한다.많은 효능이 있는 보스웰리아라도 부작용도 존재한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들은 피하는 것이 도움을 준다.

보스웰이아가 좋다고 장기복용을 할 시 간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스웰리아를 과잉섭취하면 구토, 위장장애, 복통,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다.

그리고 항응고제 처방받은 이는 보스웰리아를 먹을 때 주의해야한다.

또구입 시에는 100% 보스웰리아가 맞는지확인해야 한다.보스웰리아는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먹을 수 있는데 시중에서는 가루나 환으로 판매된다.

우선 뜨거운 물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넣어서 보스웰리아 차로 마실 수 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보스웰리아 가루를 물과 우유, 아니면 기타 음료 등이나 샐러트, 오트밀, 시리얼 등과 함께 섭취 가능하고 다른 방법으로는 밥을 할 때 함께 첨가 가능하다.

이 보스웰리아는 크림으로도 활용가능한데, 바셀린, 수분크림 등을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녹인 후 거기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섞어주면 된다.

발목, 손목, 팔꿈치, 무릎 통증 외 주변의 허벅지 근육이나 오금 쪽을 마사지해도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