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보통 얼굴은 사람의 느낌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특히 제일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얼굴 곡선일것이다. 얼굴 윤곽은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며 작은 얼굴을 가졌으면 좋은 비율을 갖게된다. 이런 트렌드 때문에 요즘 소두 만드는 법이 인터넷을 타고 유행이 되고 있으며 얼굴 작게 보이는 메이크업과 롱 레이어드컷 같은 얼굴을 가려주는 헤어스타일 역시 사랑받고 있다. 페이스요가와 함께 얼굴 작아지는 방법을 요약했다.

껌 씹는 습관, 얼굴에 해로워

우리 몸의 습관만 바꿔줘도 얼굴의 크기가 작아진다. 우선 얼굴을 스트레칭해서 얼굴의 근육을 풀어주면 사각턱 등의 뭉친 턱을 부드럽게 하고 얼굴의 붓기를 빼서 갸름한 턱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차가운 물과 따뜻한 물로 번갈아서 한 번씩 찜질을 해주면 볼과 턱의 부기가 빠져서 얼굴의 크기가 줄어든다. 작은 얼굴의 소유자가 되고 싶다면 볼살과 턱살을 빼는 것이 좋다. 볼살 빠지는 방법은 입술을 동그랗게 오므려준 다음 인중을 잡은 채 5초를 버티고 풀어주는 것이다. 해당 동작은 약 세 번 반복하는 것이 좋다. 한편 턱살 빼는 방법은 귓볼의 아래쪽을 주먹으로 누르고 상하운동을 해주는 것이다. 턱살 제거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마른 오징어나 껌같은 딱딱한 것을 먹는 습관이 있으면 턱의 모양이 변해 사각턱이 될 수 있다. 또한 한쪽으로 씹는 버릇도 턱 모양 형성에 나쁘다.

페이스요가 어렵지 않아

'얼굴요가' 페이스요가는 얼굴 근육을 사용해서 작은 얼굴을 만드는 것이다. 페이스요가를 하면 작은 얼굴을 가질 수 있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피부가 밝아지게 된다. 또 피부톤이 환해지니까 편안한 인상을 가질 수 있다. 페이스요가 하는 법을 알아보자. 양쪽 볼에 바람을 넣은 다음에 약 10초 동안 그대로 있는다. 이후 산소를 마신 다음 볼을 부풀리고 나서 번갈아가면서 양 쪽 볼에 바람을 넣어야 한다. 그 다음 볼과 입술을 빨아들인 다음 5초간 멈췄다가 다시 돌아온 다음 5초 동안 쉬어야 한다. 그 다음 입을 쭉 내밀어 동그랗게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숨을 쉬고 입술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고 시계방향으로도 돌린다. 그 다음 눈을 움직여주고 눈을 감은 다음 휴식을 취하고 얼굴 근육을 조이고 나면 입으로 숨을 내쉰 다음 혀를 최대한 길게 빼고 눈을 위로 굴려주면 된다. 페이스요가는 다섯 번 해야 한다.

이뇨작용이 좋은 음식에 주목

호박은 부기를 가라앉히는 음식이고 성형수술을 하고 난 이후 호박즙을 추천하기도 한다. 이는 호박즙이 신장에 좋으며 수족냉증을 없애주기 때문이다. 이에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해서 노폐물이 배출된다. 또한 호박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 효능이 있다. 한편 율무도 이뇨작용을 해 체내 수분을 관리한다. 따라서 소변을 보면서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고 붓기를 제거하는 데 좋다. 신장 기능 하락으로 몸이 부으면 율무를 통해 붓기를 제거한다. 수박도 붓기를 제거할 때 좋다. 이는 수박에 칼륨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칼륨은 몸속 노폐물과 수분을 몸 밖으로 내보낸다. 수박의 아미노산, 시트롤린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서 부기제거를 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C도 들어있어 피부관리에도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