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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토닌 풍부한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에 효과 좋지만 임산부와 태아 복용 주의해야
등록일 : 2019-11-18 16:55 | 최종 승인 : 2019-11-18 16:55
김수연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이라는 뜻이다. 잎이 밝은 녹색이며 잎 주변 가장자리에 엉성한 톱니모양으로 되어있어 육안으로 다른 식물들과 구분하기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시서스에는 세로토닌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우리 몸의 에너지 소비와 호르몬을 조절하고 다이어트와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다. 시서스 먹는 법은 일반적으로 시서스 가루를 물에 타 차처럼 복용할 수 있고, 음식 등에 뿌려 먹어도 좋다.
시서스 가루 기준 하루 권장량은 500mg이며 제품에 따라 해당 권장량을 지켜 복용해야 한다.
과다 섭취 시 복통 및 위장장애를 불러올 수 있다. 또한 시서스는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나 기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시서스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괄, 땅콩 성분과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 이에 해당 음식 관련 알레르기가 있다면 시서스 섭취를 피해야 한다. 시서스 복용에 대해 아직 임산부와 태아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연구결과가 없기 때문에 임산부 및 수유부는 피하는 것이 좋다.

[리서치페이퍼=김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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