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아보카도오일', 저탄고지 식단 방탄커피 대신 활용하자!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먹는법은?
등록일 : 2019-11-19 16:56 | 최종 승인 : 2019-11-19 16:56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저탄고지 식단이 인기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은 탄수화물 섭취를 낮추고 지방 섭취를 높여 당을 태우는 몸에서 지방을 태우는 '키토시스' 상태로 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최근 간헐적 단식 16:8 방법으로 22kg 감량에 성공한 홍선영 다이어트 전후 모습은 대중을 놀라게 했고, 문희준과 유재환도 다이어트에 성공해 화제가 됐다. 이처럼 살을 뺄 수 있었던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는 저탄수 고지방 식단도 있다. 대표적인 저탄고지 레시피는 방탄커피 다이어트인데, 방탄커피 만들기 레시피는 블랙커피와 무염 버터, MCT오일(코코넛오일)만 있으면 돼 간편하다. 다만 '키토 플루'라는 저탄고지 방탄커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저탄고지 식단 방탄커피 대체품으로 아보카도오일이 인기다.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먹는 법, 아보카도 보관법을 살펴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 많은 음식으로,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혈압·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아보카도 효능은 아보카도 칼로리가 높지만, 식이섬유·섬유질 많은 음식이어서 변비 증상 해결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아보카도 효능은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과 오메가6, 오메가9 효능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다. 이에 아보카도오일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아보카도 기름 효능은 피부 좋아지는 습관과 피부 좋아지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풍부한 엽산 효능이 임신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단, 체질에 따라 아보카도 알레르기 등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abank)

아보카도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 먹는 법은 오늘의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으로 좋은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바나나 주스와 아보카도 샐러드, 연어 아보카도 덮밥, 아보카도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아보카도는 레몬, 연어와 궁합이 잘 맞아 발사믹 식초나 연어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좋다. 또 아보카도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아보카도오일 먹는 법으로 구이나 아보카도오일 튀김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보관법은 실온 보관하다가 적당히 익었을 때 냉장 보관한다. 아보카도 손질법은 씨를 중심으로 칼집을 내 한 바퀴 돌린 뒤 비틀어 반으로 쪼갠다. 칼로 씨 중간을 쳐 씨를 제거하고, 숟가락을 껍질과 과육 사이에 넣고 돌려 분리한다. 아보카도 키우기는 ▲아보카도 씨앗 옆면을 송곳으로 구멍 낸다 ▲이쑤시개나 면봉을 꽂아 거치대를 만든다 ▲작은 유리병에 아보카도를 올리고, 아래쪽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다 등이다.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