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박나래 무화과 크림치즈 인기에 '무화과 먹는 법' 화제, 변비에 좋은 음식 무화과 효능-부작용
등록일 : 2019-11-19 17:35 | 최종 승인 : 2019-11-19 17:35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무화과가 제철을 맞았다. 11월 제철 음식 무화과는 MBN '나 혼자 산다'에서도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나 혼자 산다' 박나래는 미스트롯 송가인을 나래바로 초대해 디저트로 무화과 크림치즈를 선보였다. 무화과는 크림치즈와 잘 어울려 무화과 크림치즈 파운드 말고 그냥 무화과에 크림치즈를 얹어 먹기만 해도 맛있다. 이에 가을 제철 음식 무화과 효능과 무화과 부작용, 무화과 먹는 법인 박나래 무화과 크림치즈를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무화과 효능

11월 제철 음식 무화과 칼로리는 100g당 54kcal로 낮아 무화과 효능으로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다. 또 무화과 다이어트는 여성 갱년기 증상과 얼굴기미없애는법, 목주름·팔자주름없애는법에도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식이섬유·섬유질 많은 음식 무화과의 효능은 변비 증상을 해결해 변비 직빵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무화과 효능은 술먹고 속안좋을때 숙취 해소법과 술먹고 머리아플 때 술 빨리 깨는 법에 효과적이다. 이어 무화과의 효능은 당뇨 초기증상을 완화해 혈당 낮추는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무화과 부작용

무화과 잎과 뿌리, 껍질에는 독성이 있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의 입술, 혀에 붉은 반점이나 두드러기, 알레르기 및 가려움증 등의 무화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다 익지 않은 무화과를 먹는 경우 위가 아프거나 식욕을 잃을 수 있어 반드시 잘 익은 무화과를 선택해 먹어야 한다. 좋은 무화과 고르는 법은 곰팡이나 벌레 먹지 않은 무화과를 고르고, 갈라진 부분이 건조되지 않은 것이 좋다. 또 무화과 색은 적갈색을 띠는 잘 익은 무화과를 추천한다. 무화과 하루 섭취량은 6~8개 적당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 씻는 법은 무화과가 무르지 않도록 조심히 씻어야 한다. 무화과 밑동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꼭지를 위로 잡고 씻는 것이 좋다. 또 마른 휴지로 먼지만 살짝 닦아내 먹어도 된다. 무화과 자르는 법은 열매 무화과 양 끝을 잡고 세로로 반을 가른 후 스푼으로 퍼먹거나 껍질째 먹으면 된다. 무화과 먹는 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고, 무화과 잼이나 무화과 청, 무화과 샐러드 만들기로 먹을 수도 있다. 특히 박나래 무화과 크림치즈는 11월 제철 음식인 무화과를 넣어 가을철 아이들 간식이나 디저트로 인기가 많다.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