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회화나무열매' 뭐길래 화제? 회화나무열매추출물 효능은 여성 갱년기 증상 제격, 먹는 법은?
등록일 : 2019-11-21 11:18 | 최종 승인 : 2019-11-21 11:18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회화나무열매'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오늘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50세 여성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인 갱년기에 좋은 음식 회화나무열매를 소개했다. 이에 11월 제철 음식인 회화나무열매 효능과 회화나무열매 부작용, 회화나무열매 먹는 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MBC '기분 좋은 날')

회화나무열매 차 효능은 폐경, 근육통 등 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회화나무추출물 효능은 스포리코시드 성분이 풍부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 조절에 효과적이다. 이어 회화나무열매 효능은 날파리·모기 퇴치법 및 날파리·모기 없애는 법과 상처 지혈 빨리 낫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다. 더불어 회화나무열매 가루 효능은 주부습진 증상을 완화하고 고혈압 증상을 완화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혈압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회화나무열매 분말 효능은 환절기 건조한 피부 좋아지는 습관과 피부 좋아지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다만 회화나무열매 추출물 과다 섭취 시 설사 증상이나 두드러기, 구역질 등 회화나무열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에 회화나무열매 하루 권장량인 350mg 이하로 섭취해 회화나무 부작용을 예방해야 한다. 회화나무열매 먹는 법은 회화나무열매 차(괴화차)나 회화나무열매 추출물, 회화나무열매 가루로 먹는다. 회화나무 차 끓이는 방법은 회화나무열매 10~20g에 물 2L를 넣어 20~30분 끓인 후 냉장 보관한다. 또 회화나무열매 먹는 방법은 회화나무열매 추출물로 밥 짓는 법이나 회화나무식초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