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레드비트 효능 담은 '알토란' 동치미담그는법, 비트 부작용 혈변? ABC주스만들기에 비트 양 적은 이유
등록일 : 2019-12-06 16:08 | 최종 승인 : 2019-12-06 16:08
정혜영
▲(사진출처=MBN '알토란')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살림남2' 김승현 장정윤 작가는 건강채널 '알토란' 프로그램 연예인과 스태프로 만났다. 직업은 달라도 두 사람 공개연애 이후 최근 '알토란' 각종 레시피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다. 김승현은 한 방송을 통해 어머니 아버지를 모시고 김장배추를 따러 갔다. 이어 장작가가 엄마표 김장김치를 좋아한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에 알토란 김장김치담그는법은 물론 '알토란' 동치미만드는법까지 눈길을 끈다. '알토란'에서는 최근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비트 효능을 담은 비트물김치 만드는법이 공개된 바 있다. 겨울철 발생률이 높아지는 심혈관질환 고지혈증을 낫게 한다는 비트 열매 부작용과 '몸신' ABC주스 만들기 레시피까지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붉은 레드비트즙을 쏟아내는 레드비트 질산염 성분은 혈관청소를 돕는 천연 혈액순환개선제다. 특히 고혈압 환자 혈압수치를 정상수치까지 낮추는 음식으로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동맥경화, 뇌졸중, 혈관성 치매와 혈관염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비트즙 효능은 비만, 당뇨, 성인병을 비롯해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한다.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제거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몸무게감량 효과가 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만성 변비로 딱딱한 대변을 보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레드비트 칼로리는 100g당 45kcal며, 레드비트 맛은 무처럼 아삭하고 새콤하다. 비트의 효능으로 눈에 좋은 식품 영양성분인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해 비트주스먹는법에 레몬즙을 넣으면 만성피로와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좋다. 다만, 레드비트 부작용인 설사, 복통, 알레르기부터 속쓰림, 배에 가스 차는 이유는 비트과다섭취 시 나타난다. 비트 하루 섭취 권장량은 고혈압 환자 한 개 이하며 성인 섭취량은 1/2 이하로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몸신' 오일만주스에 이어 '나는 몸신이다' ABC주스먹는방법이 인기다. ABC주스 뜻은 Apple 사과, B는 Beet 비트, C는 Carrot 당근이다. ABC 주스 만드는법 황금비율은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다. 집에 착즙기나 믹서기만 있다면 초간단 ABC주스 만들기는 갈기만 하면 된다. 여기에 상큼한 레몬즙을 추가해도 좋다. ABC주스는 독소와 활성산소 제거로 해독작용을 해 얼굴·다리붓기빼는법으로 효과적이다. 특히 항산화 효과로 피부주름살개선과 여드름 및 보습에도 도움된다. 또한, 혈전응고를 막고 간염과 장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지방간 간수치 개선과 간수치 개선 및 식중독이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에 좋다. ABC주스 부작용은 과다복용 시 배에 가스 원인이 되거나 설사다. ABC주스 후기만 믿고 복용하기보다는 소량 테스트를 먼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혹은 비트주스만들기나 비트가루, 레드비트차나 비트분말가루를 활용해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매년 12월 이맘때는 절임배추 주문이 폭등한다. 무시세와 배추시세를 파악하고 배추가격을 따져보는 소비자가 는다. 김장시기를 맞아 '알토란' 비트물김치 동치미만드는법을 소개한다. 먼저 비트고르는법은 표면이 매끄럽고 묵직한 것이 좋다. 남은 비트보관법은 키친타월에 싸서 냉장보관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알토란' 비트물김치 만드는법은 쌀뜨물로 김치국물을 내는 것과 사과즙, 양파즙을 갈아 넣어 단맛을 추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치미담그는법은 동치미무 손질법을 거쳐, 배추잎을 잘르고 꽃소금, 설탕물에 2시간 절인다. 물기를 짜고 물+꽃소금+멸치액젓+소주 반컵을 넣어 김치국물을 낸다. 사과즙이나 양파즙를 함께 넣어 달콤한 맛을 낸다. 비트와 청양고추를 배추, 김치 무와 차곡차곡 쌓고 물김치 국물을 붓는다. 겨울 김장김치 담그는법에 이어 동치미 담그는법으로 알려진 백종원 동치미 레시피에 비트를 추가해도 좋다. 동치미무김치가 아닌 알타리동치미, 동치미무장아찌나 동치미무무침으로 먹어도 반찬 메뉴로 별미다. 느끼한 파스타, 튀김요리에 함께 먹으면 좋은 비트피클, 비트깍두기 담그는법으로 레드비트 먹는법도 있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