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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김치 담근 뒤 무릎 통증에는 보호대 말고 '보스웰리아 파스', 효능·부작용과 먹는 방법은?
등록일 : 2019-12-06 17:54 | 최종 승인 : 2019-12-06 17:54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가 인기다. 2019년 김장 시기에 김장김치 담그는 법을 찾으며 김장을 하려는 손길이 분주하다. 여성 갱년기 증상, 특히 김장김치를 담근 뒤에는 명절후유증 증상처럼 무릎·어깨 통증 등 삭신이 쑤시는 증상이 흔히 나타난다. 무릎 통증·연골 손상은 무릎 보호대나 무릎 테이핑을 비롯해 무릎 통증 찜질·파스로 완화할 수 있다. 또 보스웰리아 효능으로도 무릎 통증을 낫게 할 수 있어 최근 갱년기 여성 사이에서 보스웰리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최근 '보스웰리아 가격', '보스웰리아 파는 곳', '보스웰리아 추천', '보스웰리아 직구'도 덩달아 인기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란, 인도 고산지대,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유향나무 수액을 건조한 약재다. 보스웰리아는 극소량씩만 채취돼 '사막의 진주'라고도 불린다. 보스웰리아가루 효능은 남성·여성 갱년기 증상인 무릎·어깨 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이 느껴지는 손가락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을 완화한다. 또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이어서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좋아지는 습관과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도 인기가 많다. 단, 보스웰리아 과다 섭취는 위장장애, 피부 오돌토돌 발진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또 체질에 따라 설사, 복통, 구역질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어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도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관절에 좋은 영양제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은 보스웰리아 캡슐, 보스웰리아 분말, 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 차 등으로 가공해 먹는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은 물 1L에 보스웰리아 4g을 넣고 20~30분간 달여 관절에 좋은 차인 보스웰리아 차로 마신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없이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은 성인 기준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인 4~5g을 지켜 먹으면 된다. 보스웰리아 가루는 1일 2회(아침, 저녁 식사 후) 2g 정도를 물과 함께 삼키고, 보스웰리아 환은 하루 2번 1회 복용량 10~15알을 먹는다. 보스웰리아 향이나 맛에 거부감이 든다면 과일이나 고구마, 요거트와 함께 섞어 먹어도 된다. 아울러 무릎 통증 찜질 효과를 볼 수 있는 보스웰리아 파스 만드는 법은 수분크림과 보스웰리아 가루, 생강가루를 1:1:0.5 비율로 섞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운 뒤 무릎 통증 부위에 바르면 된다.

[리서치페이퍼=박희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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