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박해진 소속사 인스타그램)

박해진과 연탄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다. 벌써 9년째 배우 박해진은 연탄봉사를 하고 있다. 10일 9년째 연탄봉사를 하는 박해진 곁에는 드라마 '시크릿' 배우 금광산과 박해진 소속사 배우 김은수가 함께 했다. 내년 2020 방영예정인 소방관 드라마 '시크릿' 박해진은 대구광역시 서구 소방관 30여명과 함게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9일에는 명예소방관 소방위에서 소방경으로 승진하고 표창을 수여받기도 했다.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 전지현X김수현과 연기호흡을 맞춘 박해진은 이후 웹툰 원작인 '치즈인더트랩' 드라마 등장인물 유정역에 캐스팅되어 '도깨비' 김고은과 호흡을 맞췄다. 이후 여주인공만 바뀐 '치즈인더트랩' 오연서와 영화에서 같은 이름 다른 홍설과 케미를 뽐냈다.

 

▲(사진출처=박해진 소속사 인스타그램)

박해진 나이는 올해 37세다. 박해진 결혼설은 사실이 아니다. 현재 박해진은 미혼이며 결혼계획에 대해 너무 늦지 않게 좋은 사람과 하고 싶다고 전한 바 있다. 박해진은 185cm 큰 키로 소속사와 박해진이 함께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다. 박해진 성형 논란이 있었지만, 졸업사진을 포함한 박해진 과거사진은 놀랍게도 현재와 똑같은 외모다. 박해진 학력은 부산정보고등학교를 나와 서울종합예술실용대학교 연기예술과를 졸업했다. 고향은 부산으로 알려졌다. 박해진 최근 근황은 SBS '사자(四子)' 드라마로 컴백 예정이었으나 지난해 16부작으로 예정된 드라마는 제작비 부족과 대본작성 지연 등으로 박해진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와 마찰을 빚어 논란이 됐다. 이에 소송 후 법원은 지난 4월 박해진 소속사가 제작사를 상대로한 업무방해 금지 가처분 신청 일부인용을 결정한 바 있다.  

 

한편, 박해진은 드라마 '에덴의 동쪽', '열혈장사꾼', '리틀빅 히어로', '내 딸 서영이', '별에서 온 그대', '닥터 이방인', '나쁜 녀석들', '치즈인더트랩', '맨투맨', 영화 '설해'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OCN 드라마 '나쁜녀석들' 연쇄살인범 사이코패스 이정문 역은 박해진 악역연기에 한 획을 그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