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최근 건강과 체중감량에 이목을 집중하는 이들에게 아로니아가 등장했다.

자세히 살피지 않으면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긴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이것은 분말이나 즙 등의 제품형태로 많은 사람들이 본적이 있어 그 효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게다가 아로니아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지자 아로니아 묘목을 직접 심어 관리하기도 한다고 알려졌다.

이것은 다른 묘목보다 가격이 싼편이라 집에 마당이 있은 사람이라면 도전할 수 있어 자기가 직접 키워서 먹는 사람들도 있는 것이다.

여기에 아로니아 같은 경우 아로니아 맛이 떫은 것이 특징으로 벌레가 잘 꼬이지 않아 묘목을 집에서 키울 때 농약이 없어도 된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베리의 제왕, 왕의 열매, 천연 눈 영양제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는데 그정도로 효능이 어마어마하다.

이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미용과 건강은 당연하고 눈과 변비에도 효능이 있는 음식이라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그러면 체중관리와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베리의 제왕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아로니아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아로니아를 볼 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루베리와 닮았음을 알 수 있다.

이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와 모양은 물론 블루베리 처럼 다양한 효능이 존재한다.

우선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보다 네 배나 더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가 나오는 것을 낮춰줘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우리몸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는 체내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나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체내에서 과하게 생겨나게 되면 우리 몸의 세포가 노화되는 것이다.

이러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아로니아를 먹게되면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와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등 에 효과가 있다.

거기에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살 빼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생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된다.

그리고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섭취하면 강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이다.

또한 아로니아의 효능으로는 각종 염증 완화와 눈의 피로를 회복해준다.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독이된다.

이것은 아로니아도 똑같은데, 건강에 좋은 아로니아도 과잉으로 먹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어지럼증, 복통, 구토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그리고 아로니아는 위장이나 십이지장이 약하거나 이런 질병이 있을 경우 좋지 않다.

그 탄닌이라는 성분이 아로니아에 있는데 이것은 철분 흡수를 방해해 자신이 빈혈이 있어 철분을 먹는다면 금해야 한다.건강에 좋은 아로니아의 경우 단맛과 떫은맛 신맛이 이것들의 맛을 다같이 느낄 수 있는 열매라서 딴지 얼마 안된 것 보다는, 아로니아 분말, 냉동 아로니아, 후숙 된 아로니아 등으로 먹는 게 맛이 더 훌륭하다.

아니면 아로니아 우유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재료는 냉동아로니아와 분말을 넣고 믹서기에 우유와 꿀을 넣고 갈아먹으면 되는 레시피다.

다른 방법으로는 아로니아 분말을 요거트에 넣거나 바나나,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시럽 등과 함께 넣고 갈아 스무드를 먹어도 좋다.

이어 생 은 아로니아 껍질째 먹어야 아로니아의 효능을 누릴 수 있다.

아로니아 분말도 아로니아 껍질을 통째로 갈아낸 제품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