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백예린 13년전 사진 "똑같아" 나이는? '본투비 가수' 저력 보여주는 '스퀘어(Square(2017)' 영문 가사 뜻?
등록일 : 2019-12-11 14:53 | 최종 승인 : 2019-12-11 14:53
정혜영
▲(사진출처=SBS '스타킹', 백예린 인스타그램)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지난 10일 백예린 앨범 발매에 가수 선후배와 동료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제니를 비롯해 선미와 다비치 멤버 강민경까지 백예린 신곡과 지난 2017년 비공식 발표한 'Square(2017)' 감상평을 적었다. 백예린 곡 스퀘어 해석은 '난 강한 사람이 아니야, 나와 함께 가자'라는 솔직한 표현과 백예린 특유의 감성이 가미된 곡이다. 백예린 'Every letter I sent you'에는 CD1, CD2 트랙으로 백예린 rest, popo, not a girl 곡들이 있다. true lover와 메킷레인 래퍼 루피가 피처링한 point 곡도 있다. berlin, london처럼 간결한 노래 제목으로 백예린스러운 음악을 선보였다.

 

▲(사진출처=백예린 인스타그램)

백예린 인스타에는 스퀘어 영문 가사 최초 음원차트 순위 1위를 자랑하는 글을 게재했다. "오늘 조금만 자랑할게요"라는 포스팅에는 그간 백예린이 숱하게 겪어온 인성·인스타 논란들을 단번에 잊게 만드는 행복감이 느껴진다. 과거 백예린 square 영어 발음에 대한 지적, 그룹 '피프틴앤드(15&) 박지민을 저격 글과 계정삭제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본명 고형석, 구름으로 활동하는 가수이자 작곡가와 과거 열애설이 나는 바람에 백예린 남자친구(남친)설도 돌았다. 백예린 0310 노래 가사에 '담배'라는 내용이 들어가 연관검색어에 기록돼 논란을 빚기도 했다.  

 

▲(사진출처=티켓링크 백예린 콘서트 포스터)

백예린은 팬들로부터 대표곡으로 불리는 스퀘어(Square)을 비롯한 발라드 앨범 작사작곡에 편곡까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선보였다. 19~23세 나이까지 백예린 고민과 추억을 담은 앨범이라고 전했다. 백예린 소속사는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였으나 최근 소속사를 떠나 독립 단독 레이블 블루바이닐로 홀로서기했다. 데뷔 첫 정규앨범을 원하던 팬카페와 백예린 갤러리 팬들에게 결과적으로 기쁜 소식이 됐다.  

 

10살 어린 나이에 JYP 공채오디션 1기에 합격한 백예린은 SBS '스타킹'에 출연해 발라드와 알앤비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앳된 외모는 지금과 똑같은 모습이다. 백예린 사복패션도 인기다. 백예린 뮤직페스티벌 공연때 입은 원피스에 대한 공답 요구와 가격 문의가 많았다. 최근 그의 양 팔을 가득 매운 백예린 타투도 눈에 띈다. 백예린은 장미꽃을 비롯한 꽃과 나비가 어우러진 컬러 문신을 새겼다. 한편, 백예린 콘서트 브리즈웨이는 오는 21일 'Breezeway Christmas Edition 2019 w / 백예린 & 서사무엘 & 최예근' 장소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D동에서 열린다. 백예린 공연 티켓 예매 티켓팅은 티켓링크에서 단독판매한다.

[리서치페이퍼=정혜영 기자]
Today's Top 5